꽃과 기하학무늬 자수
다카 도모코 지음, 배혜영 옮김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수를 잘 놓지도 않으면서 자수 책은 왜케 좋은지,,,ㅋㅋ





어쩜 책 표지가 이렇게나 귀여울까요?
첨엔 참 아이같은 그림이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볼수록 귀엽고 사랑스럽네요, 
책띠지도 다른책과 달리 옆에다 둘러 놓았어요, 
요렇게 띠지를 하면 잘 빠지지도 않고 좋던데,,,ㅋㅋ





자수책 문을 열고 들어가보니 알록달록 귀여운 기하학 무늬들!
이렇게도 수를 놓을수 있구나 하고 감탄하게 되네요^^
그런데 자수를 가만 보면 어딘가 달리 입체감이 느껴져요, 
나중에 그 비밀이 밝혀진답니다. 
ㅋㅋ





목차를 보니 참 다양한 자수가 있네요, 
나비, 꽃, 기하학무늬, 돌멩이, 공,무당벌레등등
그중에 꽃에 관련된 자수가 굉장히 다양하고 많은거 같아요, 
궁금하죠? 
꽃과자는 뭐고, 뽀글뽀글 꽃은 뭐고, 꽃과자, 꽃 문장,꽃자수 공이란건 또 뭔지~





그야말로 꽃들의 천국!
가지가지 무늬에 가지가지 색깔의 꽃들이 하나가득 수놓아져 있는 책이에요, 





가지가지 색과 무늬로 꽃을 수놓은 공, 그리고 손수건!
생활속 필수품이 된 손수건에 놓인 수는 정말 환상적이에요^^
요즘은 더운 여름 땀도 닦아야 하고 아무래도 손수건이 필수거든요, 
요렇게 이쁜 수를 놓는다면 더 잘 애용하게 될거 같은,,,,





왠지 입체적이고 더 알록달록하고 이쁘면서 참 독특한 꽃자수!
보통의 프렌치 자수로 놓은 꽃들과는 어딘지 차원이 다른 느낌이 들어요,
마치 아이가 그려 놓은 그림 같은 느낌이랄까요?





뒤페이지에는 수를 놓는 방법을 하나하나 설명하고 있답니다. 
모든 자수의 기본이 되는 몇가지만 익히면 설명 안보고도 자기가 원하는 무늬를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다죠, 
그런데 가만보니 원형을 수놓을땐 가운데부터 새틴스티치를 놓는거군요, 
그리고 어쩐지 자수가 좀 입체적으로 보인다 했더니 입체새틴스티치를 놓은거네요, 
바탕에 선을 넣어 시침질을 하고 그 위에 새틴스티치를 놓게 되니 꽃이 살아 있는 느낌!





책에 실려 있는 자수 도안도 가득 담겨 있고 수 놓는 방법도 아주 친절히 알려주고 있어요, 

독학으로 수 놓거나 이쁘고 아기자기한 꽃이나 무늬 자수를 좋아하신다면 강추!
고상하고 우아한 분위기보다 아이같은 귀엽고 순수한 입체자수가 자꾸 보니 사랑스럽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