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밥
박광명 / 고래뱃속(아지북스) 
산 넘고 바다 건너 너에게 온 특별한 밥상 이야기
엄마는 밥상 앞에 시큰둥한 표정으로 앉아 있는 아이를 보며 밥상에 담겨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한다. 밥상이 차려지려면 누군가 이른 아침부터 분주하게 음식을 만들어야 한다. 음식을 만들기 전에는 마트에서 장을 봐야 한다. 마트에 있는 먹을거리들은 커다란 시장에서 온다. 그러려면 커다란 트럭에 싣고 운반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그 전에는 상자를 포장하는 사람도 있고, 맛있고 건강한 품종을 연구하는 사람도 있다.
대한민국 만세! 스마트폰 사운드북
블루래빗 편집부 / 블루래빗 
애국가, 독도는 우리 땅, ㄱㄴㄷ 노래, 무궁화, 태극기 노래
엄마 아빠가 불렀던 애국가, 독도는 우리 땅, 무궁화, 태극기 노래 등을 한 번에 들을 수 있는 우리 나라 노래 사운드북. 또한 전화벨 소리와 카메라 소리가 있어서 실제 스마트폰처럼 가지고 놀 수 있다. 노래 소리가 나올 때마다 토끼에 불빛이 반짝반짝 빛이 난다. 그리고 AAA 건전지가 들어 있어 구하기 쉽고 안전하다. 책과 분리되어 있는 케이스에 스마트폰을 끼워서 들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노래를 들을 수 있다.



이유가 있어요
요시타케 신스케 / 봄나무 
어른들이 미처 생각지 못한 아이들의 습관 이야기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손톱을 깨물고, 다리를 떨고, 코를 후비다 혼난 적이 있을 것이다. 사실 그때는 그 행동이 왜 잘못된 것인지, 잘 알지 못한다. 나도 모르게 어느새 습관이 되어 해 버리는 것이다. 저자는 바로 이 무심코 하고 있는 습관에 무한 상상력을 불어넣는다. 아이들이 그 행동을 꼭 해야만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그 이유들은 하나같이 황당하기 짝이 없다. 그런데 그 황당한 이유들을 가만히 듣고 있으니 어쩐지 그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 건 왜일까? <이게 정말 사과일까?> 작가 요시타케 신스케의 매력 넘치는 신작 그림책.



비밀의 집 1
크리스 콜럼버스.네드 비지니 지음 / 비룡소 
책의 숨겨진 힘에 대한 모험의 롤러코스터
마법의 비밀을 품은 소설가의 집, 크리스토프 하우스. 바람의 마녀가 나타나면 집이 책 속 세계로 이동한다!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나 홀로 집에」를 연출한 영화감독 크리스 콜럼버스가 미국 베스트셀러 작가 네드 비지니와 공동 집필한 판타지 3부작 중 첫 번째 책. 개성 강한 삼남매가 펼치는 모험, 소설가의 집에 얽힌 마법의 힘, 매 장이 아슬아슬하게 끝나는 가슴 뛰는 전개로 판타지 소설이 줄 수 있는 꽉 찬 재미를 선사한다.



임진년의 봄
이현 / 푸른숲주니어 
열두 살 무동 협이의 눈으로 본 임진왜란 이야기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한 소년 겪게 되는 갈등과 성장을 그린 역사동화. 조선 역사상 가장 길고 끔찍했던 전쟁, 임진왜란을 열두 살 아이의 눈으로 되짚어 본다. 왜란이 터지기 직전부터 선조가 도성을 버린 날까지 열두 살 무동 협이의 눈으로 본 임진왜란 이야기이다. 전쟁이 일어나자 제 살길을 찾아 도망치기 바빴던 임금과 벼슬아치들, 이에 분노해 궁궐에 불을 지른 백성들, 그리고 나라의 위기를 미리 준비했던 사람들 등 다양한 인물 군상들 속에서 자신의 길을 스스로 선택하는 열두 살 협이의 성장이 묵직하게 그려진다.



엄마표 첫 종이접기
이인화 외 / 로그인 
도감이야, 종이접기 책이야?
책을 읽을 수 없는 유아를 위한 첫 종이접기 책이다. 엄마표 영유아 교육법을 연구하는 ‘뇌 균형 발달 연구회’에서 글과 숫자, 종이접기 기호를 이해할 수 없는 유아가 종이접기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종이접기 주제 45개를 엄선, 처음 시작하는 수준에 맞춰 스스로 접을 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다.



누구나 한번쯤 아니 그 이상 

종이접기란걸 안해본 사람이 있을까요?

요즘 마리텔에 김영만 아저씨가 나와서 

엄청 인기몰이를 하시던데 

우리 아이들 어릴적에 김영만 아저씨 

종이접기 프로 보면서 종이 접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더라구요, 

문득 종이접기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