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최고의 요리비결 4 : 밑반찬
김숙년 외 지음 / 그리고책 
13년간 방송된 최고의 밑반찬을 담았다!
다양한 재철 식재료를 풍부하게 활용하고, 손쉬운 기본 요리부터 손맛이 발휘되는 일품 스타일의 요리까지 한 권 안에서 폭 넓게 만날 수 있도록 무려 120품의 밑반찬 레시피를 치밀하게 구성했다. 매일 가볍게 만드는 무침·샐러드, 한번 만들어 두고두고 먹는 김치·장아찌, 입맛 당기는 조림·볶음, 일품요리로도 손색이 없는 구이·튀김 요리까지 우리 밥상에 꼭 필요한 밑반찬 레시피가 빠짐없이 담아냈다.
코스트코로 밥상 차리기
김정은.다소마미.신지혜.쟈스민.지은미 지음 / 그리고책 
늘 그 제품에 그 요리? 이젠 새롭고 싶다
책은 10여 년간 코스트코를 다녀왔던 저자들의 내공으로 제품을 엄선했다. 40개의 베스트 제품으로 만드는 마법 같은 요리 100품으로 우리집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보자. 제품별 상세 보관법과 활용 레시피 등 팁도 메뉴마다 깨알 같이 소개한다. 코스트코뿐만 아니라 모든 마트 쇼핑에 적용할 수 있는 장보기의 '기초'부터 다시 차근차근 집었다. 따라만 하면 이번 달 가계부가 훨씬 가벼워질 것이다. 또한 대용량 제품을 사서 어떻게 소분하고 보관하는지 재료별로 시원하게 알려준다.
아무거나 먹지 마라
차움 푸드테라피센터 지음 / 경향BP 
똑똑한 엄마도 모르는 먹거리의 진실
영양성분표에 숨겨진 제조회사의 꼼수와 함께 소비자가 주의해야 할 점을 1부에서 다루고, 2부에서는 주의해야 할 식품첨가물을 콕 집어 알려준다. 그리고 마지막 3부에서는 수입농축산물에 대한 실상을 다루었다. 불량한 먹거리가 많다는 사실을 소비자들은 이미 충분히 알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이제 ‘어떻게’ 먹거리를 선택해야 하는지를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암이래요,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주정미 지음 / 팬덤북스 
암 판정을 받으면 당장 해야 할 것들
직접 암을 경험하면서 얻고 깨달은 암에 대한 정보는 물론, 암 투병 과정에서 실제로 겪게 되는 문제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그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친절히 알려 준다. 암 환자의 가족들이 알아야 할 정보뿐만 아니라, 그들의 마음을 함께 나누고 그들의 건강을 함께 염려하는 저자의 애틋한 마음을 담았다.
사람을 여행합니다
김현두 지음 / 양문 
여행으로 꿈을 실현한 한 청춘의 이야기
커피트럭 여행자 김현두(건국청년)는 카페여행과 사람여행을 통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선 우리 시대의 젊은 청춘이다. 그는 여행을 통해 커피트럭의 낮은 천장 아래에서도 일상의 삶에 만족하는 법을 배우게 되었다. 여행이 삶이 되고 삶이 여행이 된 것이다. 이 책은 사람과 카페 등 그 여행에 대한 모든 것이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이 다른 청춘에게 보내는 이 편지글은 참으로 따뜻하고 인간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