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안올땐 어떻게 하세요? 양도 세보고 책도 읽어보고 그런데도 잠이 오지 않는다면요?

몇날며칠을 잠들지 못하는 판다여왕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더 괴로운지경! 결국 큰 상을 내걸고 판다여왕을 잠들게 하려고 해보지만 만만치가 않아요.

​판다하면 저절로 중국이 떠오르게 되는데 산과 대나무등 딱 그에 어울리는 배경그림이 참 이쁘네요. 각각의 동물 캐릭터들도 개성이 넘치고 자기만의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잠들지 못하는 판다여왕을 위해 세계 각지에서 궁을 찾아오는 동물들! 양을 1000마리나 끌고온 몽골 양치기, 온갖 지루한 전설을 들려주는 뱅골 호랑이, 수영하는 물고기와 날아가는 새도 재우는 자장가를 부른다는 파리 개구리 가수, 커다란 해먹을 가져온 아프리카 코끼리, 안마기와 가면을 가져온 호주 캥거루! 세계의 온갖 동물들이 찾아와 각자만의 방법으로 판다여왕을 잠들게 해보려하지만 눈한번 깜빡이지 않는 판다여왕!

하품은 전염된다는 이야기 들어보셨죠? 이집트의 나일강에서 찾아온 하마의 하품덕분에 이번엔 판다여왕이 잠들 수 있지 않을까 싶었지만 주변 동물들만 잠에 빠지게 되요! 도대체 판다여왕은 왜 잠을 잘 수 없는걸까요?

​모두 잠들어 버려서 어쩔 수 없이 손수 요리를 하고 빨래도 하고 청소도 하고 바느질도 해야하는 판다여왕! 그 어떤 방법으로도 잠들지 못하던 판다여왕이 힘들게 일하며 하루를 보내자 눈이 스르륵 감기며 드디어 달콤한 휴식같은 잠을 자게 되었다는 놀라운 사실!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달콤한 꿀같은 휴식이란 찾아오지 않는다는 고전적인 교훈이 담긴 이 책! 왠지 감동적으로 다가오네요. 아이들과 함께 판다여왕을 잠들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며 읽는다면 저절로 고진감래의 진리를 깨닫게 될 그림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