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 승무원을 꿈꿔보지 않으셨나요? 한때 어느 항공사 광고를 보며 스튜어디스에 대한 막연한 동경심이 든 적이 있어요. 왠지 모르지만 스튜어디스를 한다면 내 삶이 더 멋있을거 같은 그런 기분에! 지금 승무원을 간절히 꿈꾸고 있다면 포기하지 말고 꼭 도전해보세요.

죽기전에 뭔가 한번 해보고 싶다는 그런 생각 많이 하시죠? 그런데 생각만으로는 안되요. 승무원에 대한 꿈을 이루기 위한 간절한 마음 이상으로 준비하고 공부하고 노력해야한다는 사실을 실제 경험담을 모아 정리하고 팁까지 알려주는 이 책! 이런 책이 있으니 얼마나 좋아요!ㅋㅋ

타고난 재능도 없고 예쁘지도 않고 무엇하나 잘하는게 없던 저자는 객실 승무원이 되고 싶다는 꿈을 꾸고 학원에 등록해 죽을 힘을 다해 공부하고 면접에 임했지만 실패하기를 수차례. 하지만 결국 꿈을 이루어내고 맙니다. 그렇게 자신처럼 똑같이 승무원을 꿈꾸고 준비하고 있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자 승무원이 되기까지의 경험과 노하우를 책에 담았어요. 이런 선배의 노하우가 절실한 분들에게 딱인 책이네요.

책의 목차를 살펴보니 처음부터 자신을 믿어주지 않았던 주변 사람들과 면접의 실패로 바닥에 떨어진 자존감을 회복하기 위해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를 일러주구요 무엇보다 중요한 면접 유형별 존재감 훈련 팁을 들려주네요. 선배들의 실사례들을 모아 스터디를 하고 서로 면접관이 되어주며 연습을 했다고 해요. 하지만 면접관 앞에만 서면 백지가 되어 버리니 면접관이 자신이 한말을 정답이 아니라 생각해도 그냥 진짜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자는 심정으로 연습하고 답변을 했답니다.

면접관의 질문에 어떻게 적절히 대응하고 답해야하는지 실제 상황을 예로 들어 설명하고 있어요. 짧은 스몰토크를 정말 짧게 끝내서 실패했던 경험담! 사실 영어가 부족한데다 면접관 앞이라 긴장한 상황이라면 다들 한두번쯤 겪게 되는 영어울렁증!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저자는 영어회화 스터디를 직접 만들기도 하고 또 외국인 친구들을 만들기도 했답니다.

저자의 영어 공부비법도 공개하고 있어요. 꾸준히 가능한 매일 영어에 노출시키고 단어를 몇개이상 외우고 기초문법책부터 보라고 해요. 또한 리스닝이나 회화는 좋아하는 영화를 활용, 영화에 나오는 영어문장을 습득하는 방법등을 아주 소상히 알려주네요.

마지막 장에서는 비행중의 에피소드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흥미진진합니다. 저자가 들려주는 세세한 이야기 궁금하시죠? 궁금하면 책을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