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나와 같은 시간 속에 있기를
이미화 지음 / 상상출판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만가요?
비가 너무 주룩주룩 오네요.
이런날엔 비내리는 풍경이 보이는 창가에 앉아
영화를 보거나 책을 보는게 딱인데!
그 두가지를 모두 할 수 있는 책이 있네요 마침!

‘당신이 나와 같은 시가속에 있기를’
무슨 내용일까 하고 책을 펼치니
사진속에 얼마전에 다녀온 유럽여행지,
런던의 노팅힐, 리스본등의 모습이 눈에 띄네요!
추억을 떠올리며 영화와 에세이를 동시에 즐기다니
오늘의 베스트 초이스!

4년간 영화 촬영지에 찾아가 기록을 남기는
프로젝트를 실행중인 저자가
리스본행 야간열차, 비포선라이즈, 비포선셋, 미드나잇인파리, 노팅힐&어바웃타임, 클로저, 원스, 카모메식당의
영화 촬영지가 된 배경의 도시를 여행하며
2년반의 시간을 한권의 에세이에 담은 이 책!
오히려 제게 영화와 여행의 추억을 동시에 떠올리게 해주어
비와 함께 감상에 푹 빠지고 있어요.

여행을 가면 영화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 참 많아요.
영화 촬영지인지 모르고 여행을 하다가 우연히
영화속 남녀 주인공들의 로맨스가 펼쳐진 장소라거나
책방이나 카페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 급 반가운 마음에
영화속 주인공이 되기나 한것처럼 찰칵!ㅋㅋ

노팅힐이라는 영화를 알고 노팅힐에 갔지만
정확한 정보가 없으니 그냥 뚜벅뚜벅 걷기만 했던
아쉬운 순간들!
리스본행 야간열차의 배경인 리스본에서
28번 트램을 타고 시내를 돌아다니고
리스본 풍경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에 올랐는데
영화속 배경이었다는 사실은 이 책을 보면서 알게 되었어요.

영화속 배경이 된 도시에서
영화속 등장인물들의 이야기와 대사를 떠올리고
그때 그 장소를 찍은 엽서와 함께 사진으로 남기고
영화속에 깔리던 음악까지 이야기하는 책을 읽으며
저자가 책속에 등장하는 영화를 얼마나 많이 봤을까 하는
그런 궁금증이 들어요.
사실 영화속 촬영지라고 하지만
영화 분위기와 많이 달라서 찾기가 힘들거든요.

언젠가 로마의 휴일이라는 영화를 보며
오드리햅번처럼 어느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고
아이스크림을 줄줄 흘리며 오토바이를 타고
트래비 분수에 동전도 던지고
사자의 진실의 입속에 손도 넣어보는등
영화처럼 로마를 돌아다니고 싶다는 생각도 했었는데
실제로 영화속 배경이 된 장소를 찾아
여행을 하고 이렇게 에세이로 펴낸 책을 보니
꿈만 꿀게 아니라 진짜 그래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책을 보며 카모메식당의 배경지인 핀란드 여행을 꿈꿉니다.
물론 세월의 흐름과 이런 저런 이유로
영화속 풍경과는 다르겠지만
그래도 그녀들의 이야기를 떠올리며
여행을 한다는 생각만으로도 그냥 마냥 설레이네요.

여행을 꿈꾼다면 영화속 배경이 된 도시로의 여행에세이
‘당신이 나와 같은 시간 속에 있기를’ 먼저 만나 보사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