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꿍은 여러 짝꿍이 있다. 짝꿍이 있고, 페미니즘 짝꿍이 있고, 커피 짝꿍이 있고, 패션 짝꿍이 있고, 아멘 짝꿍이 있고, 피아노 짝꿍이 있다. 인생 짝꿍도 있고. 그리고 영어 짝꿍이 있다. 








영어를 못해 한결같이 슬픈 . 영어를 잘하고 싶은 영어 짝꿍. 한마음 뜻으로 야심찬 계획을 세워서는원서 함께 읽기 진행 중이다. 달팽이와 비슷한 속도이기는 한데, 아무튼 진도라는 있기는 하다. 




Josh points the remote control at me and says, “If people knew you, they would love you.” He sounds so matter-of-fact. 

Josh, you break my heart. And you’re a liar. Because you know me, you know me better than almost anybody, and you don’t love me. (223)  




, 라라 진은 언니의 남친 조시를 아직 좋아하고, 나의 가짜 남친 피터는 아직도 여친 제너비브에게 휘둘리는 상태다.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하고 있는 사람이 다른 복잡한 상황. 


















어떤 사람을 알고 있고, 사람과 함께 하는 시간이 편안하고 사람 모두 행복한대도 불구하고 사람과 연인이 되는 , 다른 문제다. 비슷한 배경, 비슷한 취향, 비슷한 감성임에도 사람의 만남이 사랑으로 이어지는 아니다. 물론 눈빛이 빛나고 격정적인 사랑을 불태웠던 사람이 서로간의 케미가 물과 같음을 깨달을 수도 있다. 그렇게 사랑은 눈깜짝할 사이에 사라져 버린다. 카를로 로벨리는모든 순간의 물리학』에서 열은 뜨거운 곳에서 차가운 곳으로 이동한다고 말했다. 이것이 과거와 미래를 구분하는 기본적인 현상이라고 했다. 김동률은 이소라와 함께 부른 <사랑한다 말해도>에서 앞에 있어/ 너는 생각에 잠겨 있네/ 함께 있어 외로운 / 어쩌다 이렇게라고 노래했다.   




영원하지 못할게 확실한 유한의 존재 앞에, 변해버린 사랑은 죽음에 대한 확실한 예고다. 사랑은 떠났고 그리고 역시 그러할 것이다. 너는 나를 아는데도, 나를 그렇게 아는데도, 사랑하지 않잖아. 나를 알게 되면 사랑하게 거라니, 거짓말쟁이야. 사랑하지 않잖아. 라라 진이 되어 말해 본다. 사랑하지 않잖아. 

















읽기는 계속하고 있는데 한동안 놀아서 그런가 쓰기가 된다. 모든 것은 2 성』 때문이다. 『2 성』 충분히 길고,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훌륭하며, 완벽하게 완벽한 책이다.  









일단은 라라 진에게 돌아간다. 사랑하지 않잖아, 바로 지점으로.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9-12-09 21: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북마크 너무나 아름답게 붙어있는 제2의 성이네요.. 😍

단발머리 2019-12-09 22:46   좋아요 0 | URL
한 페이지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책이죠. 검정색 인덱스가 따로 정리하고 싶은 부분인데, 가능할까 싶어요.
그래도 무척 기쁘기는 하네요. 데헷!

수이 2019-12-10 10: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진짜 멋져요 단발머리님!! 저 올해 포기했는데 내년에는 다시 도전해볼래요!!

단발머리 2019-12-10 09:17   좋아요 1 | URL
저도 올해는 뭔가를 했다고 말하기 부끄러운 상태라, 내년에 다시 시작하는 걸로 하려고 해요!
화이팅!!! 같이 외쳐 볼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랙겟타 2019-12-10 22: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우!
<제2의 성>에 붙어있는 형형색색의 북마크들에서 단발머리님의 애정이 느껴지네요. ( •ᴗ•)

단발머리 2019-12-11 08:56   좋아요 1 | URL
자세히 보시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쪽의 인덱스는 중요부분, 위쪽 인덱스도 있어요. 그건 글로 정리하고 싶은 부분.
블랙&화이트 인덱스는 이번에 다시 읽으면서 글로 정리하고 싶은 부분.
그걸 다 쓰고 뒷부분은 새로운 인덱스..... 이런 식으로요. 애정 맞습니다. 보부아르 하트뿅뿅^^

블랙겟타 2019-12-11 16:22   좋아요 0 | URL
아 그렇네요. 저는 깨끗하게 보고 싶어서..(언제부터 그랬는지 스스로도 모르겠지만.;;) 밑줄 치고 싶은 부분이나 기억해야겠다는 부분은 다 어플에다가 기록해두거든요. 제가 읽는 책은 인덱스가 없어요 ㅋㅋ그래서 인덱스를 이용하시는 분이 부럽기도 ...
은근 멋지잖아요 ㅎㅎ
보부아르에 대한 애정 인정합니다!! (•̀ᴗ•́)و

단발머리 2019-12-11 19:11   좋아요 1 | URL
전 줄은 아주 가끔 긋는 편이고 인덱스는 거의 안 쓰곤 했는데, 페미니즘 책 읽으면서는
줄긋는 것도 인덱스도 안 할래야 안 할수가 없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랙겟타님은 어플에다 기록하신다니 정말 부지런하시네요. 나중에 다시 찾아보기도 편할 것 같고요.

보부아르는 사랑이죠. 사랑입니다, 보부아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