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퀘스천]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원 퀘스천 One Question - 내 인생을 바꾸는 한 가지 질문
켄 콜먼 지음, 김정한 옮김 / 홍익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한 사람의 인생에서, 혹은 그 사람이 가진 능력이나 명성에서 가장 중요한 것 단 한 가지는 무엇일까요? 결코 답변이 쉽지 않은 질문이고, 그 사람의 신념이나 정체성, 진심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답변을 기대할 수 있는 질문일 것입니다. 많은 유명 인사들은 이 질문에 대해 어떤 답변을 했을까요?

 

이 책의 저자인 켄 콜먼은 미국의 유명한 라디오 토크쇼인 <켄 콜먼 쇼>의 진행자로, 이 책은 뛰어난 인터뷰 진행 솜씨와 핵심을 찌르는 질문으로 미국 최고의 인터뷰 진행자라고 불리는 그가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과 존 매케인 상원 위원, 트위터 공동 창업자인 잭 도시, 말콤 글래드웰과 짐 콜린스, 세스 고딘 같은 베스트셀러 경영학의 저자 등 <켄 콜먼 쇼>에 출연했던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들에게 던졌던 질문에 대한 답변들을 모아놓은, <켄 콜먼 쇼>의 하이라이트를 모아 정리해 책으로 엮은 것입니다.

 

 

켄 콜먼은 오랫동안 자신의 토크쇼에 출연했던 수많은 유명 인사들 중에서 36명 분을 골라서 각자에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한 가지 것에 대한 질문을 단순하고 직접적으로 던지고, 질문을 받은 사람 역시 콜먼이 질문한 점에 대해 곧바로 답변하는 형식을 취합니다. 그런만큼 각각의 장들은 짧게 정리된 질문과 4~5쪽 분량의 길지않은 답변으로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질문 앞에 콜먼이 출연자에 대한 소개나 출연자의 모습, 인상, 질문에 대한 개인적인 감상이나 의도 등이 짧게 서술되어 있으며, 질문의 뒤에는 비슷한 분야의 다른 유명인사에게 던졌던 질문과 대답의 요약과 함께 그것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QR 코드가 제공되어 있습니다.

 

이 책에서 저명한 인사들의 답변보다도 더 눈길을 끄는 것은 콜먼의 질문들인데, 앞부분에 씌여져있는 질문을 선택하게 된 배경과 개인적인 느낌을 통해 콜먼이 인터뷰 대상자에 대해 얼마나 진지하고 고민하고 그 결과로 통찰력있는 질문을 구상하게 되었는 가를 알 수 있습니다.

 

질문들은 나의 존재 이유, 일생일대의 기회를 어떻게 잡을 것인가, 존경받는 리더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꿈을 이루기 위해 잊지 말아야 할 것들, 나의 약점을 강점으로 만드는 법, 용기와 신념, 양심이 필요한 순간, 두려움을 이기고 원하는 것을 손에 넣는 법, 나는 지금 제대로 된 결정을 내리고 있는가, 가치있는 삶을 위해 꼭 필요한 것들,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된 사람들의 비밀, 나는 세상에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고 있다, 일상의 소소한 것들에 감사해야 하는 이유, 리더에게 중요한 성공보다 더 중요한 것, 내 아들에게 꼭 남겨주고 싶은 한 가지 등 삶과 성공의 핵심에 곧바로 접근하는 본질적이고 근본적인 것들이고, 그에 대한 답변들도 자신의 경험과 자신의 분야에서 거든 성공의 비밀을 진솔하게 털어놓는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터뷰 대상들이 미국인들로만 국한되어 있고, 분야도 다소 치우친 감이 없지는 않지만, 각자의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공과 업적을 세운 현대의 위인들로부터 자신의 성공 비결과 가치관을 단도진입적인 형태로 들어볼 수 있는 흥미로운 질문과 답변들이 모아져 있습니다.

    

hajin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코머핀 2014-02-24 23: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확인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