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가 필요한 모든 순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샌드위치가 필요한 모든 순간, 나만의 브런치가 완성되는 순간
지은경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입으로 중얼거려 보았다.

'샌드위치가 필요한 모든 순간 나만의 브런치가 완성되는 순간' ...

샌드위치가 필요한 모든 순간? 나만의 브런치가 완성되는 순간?

 

아주 세련되다. 평범한 듯 하지만, 전혀 평범하지 않은 빵에 관한 story ..

음악으로 따지면 '세미 클래식' 같은 .. 가깝기도 하고, 멀기도 한 문화적 차이가 '샌드위치'로 느껴진다.

 

 

저자 지은경은 시각디자인을 전공했다. 미국요리학교, 푸드 코디네이터 아카데미, 궁중요리까지 섭렵했단다.

2012년에 <샐러드가 필요한 모든 순간 나만의 드레싱이 빛나는 순간>을 출간 현재는 중국, 대만까지 판권이 수출 되었다고.  개인적으로 생소하게 느껴진 이력은 '메뉴 컨설팅, 파티 케이터링'을 한다는 것이다.

 

 

이 책의 메뉴 목록은 샌드위치를 만들기 위한 기본 레슨을 출발로 chaper 1 ~ chapter 6 까지 진행된다.

기본 샌드위치, 콜드 샌드위치, 핫 그릴 샌드위치, 오픈 샌드위치, 브런치 메뉴, 사이드 메뉴 레시피를 선보인다.

 

천천히 샌드위치의 사진과 만드는 과정을 들여다 보면, 저자의 꼼꼼한 성격이 엿보인다.

샌드위치에 관한 모든 것을 전수해 주고싶은 욕심 때문일까? 아님 본인의 성향일까? 아주 체계적으로 정리 되어있다.

 

샌드위치를 넓게 3종류로 분류(p11)하고, 샌드위치를 맛있게 만드는 노하우 8가지(p12,13), 샌드위치 빵 종류와 제대로 고르는 법(p15,16),  치즈, 채소, 가공육, 소스에 관해서도 같은 방식으로 풀어낸다. 샌드위치를 좋아하는 독자라면 메모해 둘만한 좋은 정보이다.  그외, 샌드위치 스프레드 만드는 법(p26), 피클, 남은 빵 활용법, 샌드위치 포장법, 재료손질, 계량 방법까지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저자는 참 친절한 샌드위치 슈퍼바이저다.

 

책은 70여가지의 토스트와 샌드위치, 수프·샐러드 ·같은 사이드메뉴, 곁들이기 좋은 홈메이드 음료로 구성되었다.

<chapter 1>은 감자, 달걀, 단호박, 햄, 치즈 등 흔한 재료에 간단히 만들 수 있는 기본 샌드위치를

<chapter 2>는 야외로 나가 차갑게 먹어도 좋은 콜드 샌드위치

<chapter 3> 트레디한 카페에서 즐기는 듯, 한끼 식사로 좋은 핫 그릴 샌드위치

<chapter 4> 애피타이저나 술안주로 괜찮은 오픈 샌드위치

<chapter 5> 브런치 메뉴, Breakfast와 Lunch의 합성어 Brunch? 여유있는 아침겸 점심에 적당한 샌드위치

<chapter 6> 브런치 메뉴를 좀더 풍성하게 해줄 사이드 메뉴 까지 ..

 

 

 

 

여기에 '칼로리 폭발 샌드위치' 레시피를 추가로 담았다.

저자 본인의 추억을 더해 들려주는 샌드위치 맛은 전혀 낯선 경험이며, 독자로 하여금 군침을 흘리게 한다.

 

* 베이컨 패티 땅콩 버터 햄버거 p151 *

 

 

* 딸기 마시벨로 샌드위치 p155 *

 

 

 

다양하게 분류한 샌드위치 이미지를 보고있자니 베테랑 의상 디자이너가 문듯 떠오른다.

길거리 토스트나 집에서 달걀 후라이 하나 올려 먹던 샌드위치와는 분위기가 달라도 너무 다르다.

샌드위치 전문가가 샌드위치 하나하나에 색을 입혀 개성을 불어넣었다.

 

샌드위치가 필요한 모든 순간?

저자의 샌드위치 레시피를 따라 나만의 브런치를 완성해 보시길... 맛은 어떨지? 사뭇 궁금해진다.

 

 

 

 

 

 

푸드디자이너 지은경의 tasty&co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