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외로워지는 사람들
셰리 터클 지음, 이은주 옮김 / 청림출판 / 2012년 6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물리적인 만남을 자주 가질 수 없던 바쁜 현대인들에게 좀 더 지인들의 소식을 편리하게 접하고 또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지나치게 자주, 또 많은 정보들이 오가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는 서서히 개인정보의 무분별한 노출이라는 부작용을 드러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과도한 ‘온라인 상의 연결’로부터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면서 서비스를 이탈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테크놀로지의 함정에 빠진 우리는 생각보다 심각한 상태에 와 있다. 이 책은 우리가 과학기술로 인간다움을 잃어버리기 직전에 울리는 사이렌이다.
이 책은 사추세츠 공과대학(MIT)에서 과학기술과 인간의 관계를 연구하는 셰리 터클이 지난 30년간 테크놀로지 영역에서의 삶을 탐구해온 결과물이다. 그는 이 책에서 테크놀로지에 열광한 이후 우리의 모습을 정신분석학적, 사회심리학적, 아동심리학적, 인류학적 등의 관점으로 진단한다.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구글처럼 개방하고 페이스북처럼 공유하라

 

윤상진 지음 / 한빛비즈 / 2012년 6월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구글처럼 개방하고 페이스북처럼 공유하라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등 세계를 주름잡고 있는 플랫폼 사업자도 처음에는 세상을 평정할 아이디어 하나로 혼자서 혹은 친구와 함께 창고에서 시작했다. 경우가 있다.뉴스 플랫폼 블로그와이드(blogwide.kr)의 발행인인 저자가 '플랫폼 비즈니스'전략을 설명한 책이다 "중요한 것은 플랫폼에 대한 전략적 접근이다. 우리 비지니스에 플랫폼을 접목시킬 수 있는 단초가 될 것이다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파워블로그 만들기

윤상진,함성한,승채린,조상래,김동범 공저 | 한빛미디어

이 책은 유명한 5명의 파워블러그에게 듣늠 블로그를 하는 이유, 여러 블로그의 유형 그리고 네이버, 티스토리에 블로그 만들기부터 시작하는 초보블로그를 위한 가이드북이기도 하지만 파워블로그 꿈꾸는 중급 이상 블로거들에게도 유익한 책이다.

 다양한 글쓰기 유형, 블로그 특성에 맞는 글쓰기 노하우, 블로그를 위한 사진촬영, 동영상 제작과 활용, 포털 등록 및 검색 최적화, 구글 광고, 도서광고, 블로그 마케팅 같은 팁들은 오히려 중급자들에게 더 필요한 내용이기 때문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7-07 10:1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