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필수 지식>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부동산 필수 지식 - 알면 벌고, 모르면 잃는 미래 부동산 재테크를 위한 필수 지식 완벽 가이드
장박원 지음 / 행간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소설의 형식을 도입해 이야기체로 다방면의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전해주고 있다. 실생활에 꼭 필요한 항목 40개를 선별해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책은 베테랑 공인중개사와 부동산으로 돈을 벌고 싶어하는 아주머니들의 유쾌한 수다를 읽어볼 수 있다. . 부동산을 운영하며 집이나 상가를 중개하는 사업뿐 아니라 부동산 전반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갖고 있는  행복부동산의 중개인 김미경 여사의 부동산에 대한 설명 40가지 사례에 대한 이야기는 귀에 쏙쏙 들어오게 쉽다.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들 보다 부동산 이 자산중 지하는 비율이 높은 편이다.  전체 자산 중 부동산 자산 편입 비율이 80%를 넘는다. 이는  선진국의 40~45%보다는 2배이상 많은 수치다.  

과거 일부 정책중에서도 부동산 투기 조장 관련 정책을 하는 것을 보면 가슴이 답답했다.  부자가 되어 세상을 편히 살고 또 남보란 듯이 떵떵거리며 살고 싶은 마음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마찬가지다. 어렵게만 생각되는 부동산 투자 운이 좋아서 감이 좋아서 대박을 쳤다는 이야기도 심심챦게 들렸던 것이 사실이다. 남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이야기처럼 남이 부동산으로 x억을 벌었다는 이야기에는 자신의 무능함에 대한 자책으로 초조해지는 느낌까지 들었던것 또한 사실이었다. 하지만 이제 상황이 달라졌다. 부동산이 침체기에 들어갈것이라는 예상도 많이 나오고 출구전략에 따른 금리인상으로 오히려 대출로 집을 산 집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더 어려움을 겪을것이란 예상도 조심스럽게 대두되고 있다.

부동산 시장은 지금 '바겐세일'중이라 할만하다. 미분양을 털어내기 위한 고육지책으로 시작된 아파트 할인분양에 이어, 이제는 '반값 상가'와 '반값 콘도'까지 등장하고 있다. 부동산 불황의 골이 주택시장을 넘어 부동산 투자상품 시장으로까지 깊게 파이면서, 불황타개를 위한 업계의 몸부림이 가격 낮추기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다.  부동산 정보는 오늘도 수도 없이 쏟아져 나온다. 부동산시장은 전반적인 경기와 함께 정책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 책을 읽기전까지도 DTI비율 규제나 보금자리 주택,시프트주택과 같은 부동산 관련 용어들도 생소했다. 하지만 공부를 하고나니 ,부동산 정책과 시장을 분석,예측하고 하는것들의 중요성을 알것 같다. 부동산은 다른 상품과 달리 무한정 늘어나지 않는 '부증성' 또는 '희소성'이 있어 정부의 인위적인  배분이 불가피하며 이를 부동산 정책으로 반영한다. 앞으로 부동산의 가격 변동이야 정확하게 얼마만큼 떨어질지도 관건이지만 부동산에 대한 기본 개념과 매매타이밍과  유망지역,금리 성장율,수급과 관련된 동향등에 대한 공부를 하며 때를 기다리는것도 한가지 방법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