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경제 경영 9기 신간 평가단이 되었다. 책을 많이 읽으려고 노력하지만 자력으로, 강제성이 없이는 아직도 한달 몇권을 읽기가 힘들다 . 그나마 신간 평가단이라는 좋은 습관덕에 최근의 교양서를 읽을 수 있어 좋다. 이번 9기에도 열심히 활동하여 제대로 된 습관을 붙여 볼까 한다.  

 

부자하면 강남, 학군 등등 모든 사람들이 동경하는 그곳의 사람들은 어떻게 부자가 되었을까? 라는 해답을 줄 것 같은 책이다. 더군다나 지은이 (고준석) 가 부동산 전문가이기 때문인지 부동산 투자에 관련된 이야기들이 많다 . 실전투자법에서 경험, 이야기들 등등 다양한 부자만들기 이야기들이 기대 된다 .  

 

 

 

새로운 분배 시스템을 위한 지식 상속 이론, 고전 학설, 자유지상주의에서부터 진보적 사상, 사회경제와 정치사상의 학설들을 광범위하게 아우르면서,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정당한 분배란 무엇인가를 탄탄한 논리로 전개해 나간다. 공정 사회, 무상 복지, 초과 이익 공유제 등 최근 한국 사회를 뒤흔든 문제들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최근 이건희와 정운찬의 화두가 되고 있는 이익 공유제에 대한 여러가지 해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  

 

 

 

얼마전 한국을 왔다간 그루할아버지, 포스코 주식을 아직도 갖고 계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직접투자보다는 간접 투자를 선호하는 나로서는 펀드 투자를 가장 선호하는데 요즘은 펀드 종류가 너무 많아 겁이 난다. 그래서 이런 실용적인 책들이 필요하다.  

펀드 투자 방법, 환매, 매수, 목적별 펀드 투자 방법까지 제대로 나와 있네 .  

 

 

 

 

미워하면서 가격을 이해할 수 없음에도 가끔 가는 브랜드 별다방. 우리나라에서는 아니지만 미국내에서는 한동안 매출이 고전했다는 그래서 다시 돌아온 하워드 슐츠의 이야기.  

커피제국을 이루기 위해 그가 했던 일들, 이루고 잠시 떠났다가 다시 돌아온 왕의 귀환인가 ?  

그가 이루어갈 , 이루어왔던 이야기들이 궁금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