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에 그림]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내 집에 그림 - 그림으로 꾸민 인테리어 30
조민정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을 거는 다양한 아이디어 배우기]

 

알라딘에서 책을 받기 전까지는 생각해보지 못했던 부분이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집을 꾸미는 주 재료는 아무래도 책이 아닌가 싶다. 거실에서 텔레비전을 들어내고 사방의 벽을 책장으로 꽉 채우고 방마다 책으로 들어차 있는 우리집. 특별히 무엇을 꾸민다거나 그런 건 생각도 못해봤는데 이 책을 받으면서 그림?하고 되물어보게 되었다. 내 집에 그림을 건다...

 

 

 

책과 함께 동봉된 엽서에는 다양한 작가의 작품이 엽서로 제작되어서 특별한 선물이 되었다. 내 집에 그림을 건다는 것을 너무 거창하고 어렵게 생각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면서 책을 대하기로 했다. 그림이라고 하면 고가의 비싼 그림을 거실에 우아하게 거는 것을 생각하게 되는데 이 책에서는 그림을 고르는 법이 아니라 그림을 거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책이다.

 

 

 

 

 그림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소품이나 액자, 사진을 이용해서 집안을 장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벽에 거는 그림을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벽에 무엇을 걸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면..

 

 

우선 이렇게 책장을 이용해서 작은 그림들을 올려놓을 수 있다. 마치 책의 표지인 듯한 비슷한 사이즈의 그림을 올려놓은면 책과 참 잘 어울릴 수 있겠다.

 

 

다음에 눈에 뜨이는 것은 계단을 이용한 방법이다. 대부분 집에는 이런 계단이 없기 때문에 집에서는 별로 사용하지 않게 되는 방법이지만 계단이 있다면 이런 식의 액자 배치도 색다르고 미술관 같은 느낌을 가져다 줄 수도 있겠다. 이럴 때는 큰 그림보다 계단의 폭에 어울리는 작은 그림의 액자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거실의 소파 위에 걸린 액자가 눈에 뜨인 것은 액자의 사이즈나 벽에 거는 방법이 아니었다. 사진을 거는 액자의 색상때문이었다. 원색인 노랑, 빨강, 파랑을 이용해서 사진보다 큰 액자의 바탕색을 까는 것이 매우 세련되어 보인다. 이런 방법으로 액자를 선택하는 것도 사진을 거는데 도움이 되겠다.

 

 

 

벽에 거는 것은 보통 그림이나 사진을 생각하게 되는데 독특하게 패브릭을 걸었다. 액자에 담은 십자수나 스킬이 아니라 천에 그린 그림, 스티치를 한 것을 이렇게 자연스럽게 거는 것도 또 다른 멋을 내는 것 같다. 가장 오른쪽에 핀 하나에 의지해서 걸린 천이 자연스러운 멋을 더하는 것 같다 .

 

 

 

 

집에 많이 있는 시디를 일렬로 세워놓거나 서랍에 넣어놓기 일수인데 이처럼 독특한 시디의 표지를 사진 삼아서 놓은 것도 시디를 배열하는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겠다.

 

 

 

누군가의 집에 갔는데 벽에 못을 박아서 뭔가를 거는 것이 싫어서 거실의 바닥에 그림을 내려놓고 지냈다. 일반적으로 걸리적거린다는 느낌때문에 벽에 거는 것을 선호하지만 커다란 그림을 이렇게 바닥에 내려놓으니 안정감이 생기는 것 같기도 하다. 흑백이어서 그런가?

 

 

 

 

 

 

 

 

 

 

 

 

 

 

책의 뒷표지에 이 책의 의도가 나와있었다. 그림을 거는 특별한 아이디어를 훔치다. 그림 뿐 아니라 사진 등을 어떻게 걸고 배열하는가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게 되는데 그런 방법을 엿볼 수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이렇게 꾸미기가 가능할지는 모르겠다. 우선 아이들이 만들거나 그리는 작품이라도 걸 수 있는 한 켠의 공간을 마련하는 것부터가 먼저여야 할 듯..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숲노래 2012-02-05 02: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엥?
'그림'을 거는 일이었군요 ㅋㅋ
'그린'을 건다고 제목에 적으셔서
'green', 어떤 '생태'나 '환경' 가꾸기를 한다는 줄 잘못 생각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