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인생 5년후]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
내 인생 5년 후 - 정상에 선 사람들이 밝히는 ‘5년 전략’의 비밀
하우석 지음 / 다온북스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책 제목에서 살짝 끌린다. 5년 후 내 모습이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는 것이 이렇게 낭창하게 있어서는 안될 것 같은 느낌도 들고 그렇다.
이 책을 통해서 5년이라는 시간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5년을 어떻게 보내고 생각하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삶이 확연히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되었다.
이 책 내에서 인상적이었던 부분들은 다음과 같다.
내가 현재 읽고 있는 책과 함께 하는 사람을 체크 함으로서 내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래서 내가 요즘 읽고 있는 책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이들을 생각해보았다.
진짜 내 인생을 위해 노력할 수 있지 않은가 라는 시작에서 이 책은 긍정적이고, 낙관적으로 풀어가면서 스스로에 대해 냉소적인 태도를 지양하라고 말하고 있다. 나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재밌고 유쾌한 스트레스라는 것! 어느정도 동의하면서도 왜 하필 스트레스로 받아들여지는가라고 생각하면....
그렇다. 내 주도적인 삶으로 성공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고 나에게 있어 성공은 어떤 분야에 대한 것인지, 그리고 무엇이 진짜 의미 있는 것인지 나다운 삶인지 조망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조금은 추상적인 느낌이 없잖아 들지만 나는 ooo입니다. 라고 규명할 수 있으면서 어떤 주제에 대해 몰두하고 얼마나 그 주제와 일에 대해 사랑하는지도 생각할 수 있다.
돈을 벌면서 일을 배우는게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늘 마음에 품고 밝게 생활해야 할 것이다.
우리가 평소 매체를 통해서 익히 들은 김연아, 박태환, 유명식당, 스티브잡스, 이승엽, 최경주, 베르나르 베르베르, 가수 비 등... 예들을 들어서 그들의 삶을 동경하면서도 내 삶에 접목시킬 수 있는 부분들을 캐치해내는 것이 이 책의 주제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