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나라 비룡소의 그림동화 42
존 버닝햄 글 그림, 고승희 옮김 / 비룡소 / 199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그림책은 세계 어디에 살든, 어린이라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만들어졌다"고 말하는 그림책 할아버지 존 버닝햄의 아성은 단단하다.  

구름나라를 비롯해 지각대장 존, 깃털없는 보르카, 검피 아저씨의 뱃놀이, 검피 아저씨의 드라이브, 알도, 내 친구 커트니, 마법 침대, 비밀 파티, 야! 우리 기차에서 내려, 크리스마스 선물, 에도와르도 세상에서 제일 못된 아이... 어린이와 부모들의 사랑을 받는 작품은 부지기수다.


구름나라 역시 존 버닝햄의 명성에 걸맞는 상상이 가득한 새로운 이야기다.
고정관념의 틀에 매인 우리교육에 가장 필요한 창의성 교육, 어린이의 무한상상을 존 버닝햄 그림책으로 맛보자. 

우리도 앨버트네 가족을 따라 산꼭대기로 올라 보자.
와우~ 얼마나 높이 올랐는지 구름이 발 아래로 보인다.
하지만 즐거움도 잠시~ 서둘러 산을 내려오던 앨버트네 가족에게 끔찍한 일이 일어났다.
앨버트가 발을 헛디뎌 절벽 아래로 떨어져 버렸다.

 

존 버닝햄 할아버지는 어린 독자와 부모들을 걱정 속에 내버려 두지 않는 친절한 분이시다.
구름 위에서 사는 아이들은 앨버트가 떨어지는 걸 보고 재빨리 주문을 외웠다.

만지작 반지작 번지작 호 히!
배뱅글 비빙글 빙구리 세 니!
치카치 키키키 파티티 넘 디!  

 

둥실 뜬 구름 위로 사뿐이 내린 앨버트, 구름나라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일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앨버트는 구름나라 아이들이 차려논 아침을 먹고, 구름 위에 올라가 뛰어내리기 놀이와 공놀이도 하고...



천둥 번개가 치자 실컷 떠들면서 시끄럽게 놀았다.
시끄럽다고 야단치는 어른도 없고...앗싸~ 신나겠다. ^^



비가 그치고 아름다움 무지개가 뜨자 그림을 그리고 달리기 시합도 하고 정말 재밌게 놀았지만...
앨버트는 혼자만 뒤에 남겨졌다.



앨버트는 구름에서 떨어질 뻔하기도 했고, 구름나라에서 지내는 게 재밌었지만...

 

"엄마 아빠랑 다시 살고 싶어요."
여왕님은 깜짝 놀랐다. 구름나라에서 자기가 살던 집으로 다시 보내 달라고 한 아이는 지금까지 아무도 없었으니까.



여왕님은 앨버트를 집으로 돌려보내기로 마음을 먹고 달사람까지 불러서 작별 파티를 열어 주었다.
그런데 앨버트는 어떻게 집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다음 날, 구름은 앨버트가 살던 도시의 하늘에 다다랐고... 여왕님은 주문을 거꾸로 외워 앨버트를 보내 주었다.

"히 호 번지작 반지작 만지작"
"니 세 빙구리 비빙글 배뱅글"
"디 넘 파티티 키키키 치카치"




다음 날, 앨버트는 자기 방의 침대에 누워 있고 엄마 아빠가 곁에 있었다.



앨버트는 가끔은 구름나라로 돌아가 구름 나라 아이들과 놀고 싶어
"번구작 비빙반 파카 세, 키치카 티뱅피 차작글 히 넘"
주문을 외우려고 애를 쓰지만... 진짜 딱 맞는 주문은 생각나지 않는다.ㅜㅜ
아이들은 그런 앨버트를 보고 '뜬구름 잡는 소리'만 한다고 퉁박을 준다.

아하~ 우리 속담의 '뜬구름 잡는 소리'가 바로 이것이었구나!ㅋㅋㅋ


댓글(7)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희망찬샘 2010-10-25 06: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림책 한 권을 다 읽은 기분인데요. 그림책은 자고로 읽고 읽고 또 읽어야 그 맛이 사는데... 아기 때 반복해서 그림책 읽어줄 때 그 때 그 맛을 제대로 봤던 것 같아요. 이 그림책 저도 읽은 듯 한데(후딱 읽었나 봐요. 깊이 남아있지 않아요.)또 새롭네요. 우리 학교 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후 좋은 책 많이 들일 계획이라서 제가 순오기님 서재 주욱 구경하면서 책 뽑아 보고 있어요. 워낙 좋은 책들을 많이 올려 두시고, 자세하게 써 두셔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순오기 2010-10-25 22:47   좋아요 0 | URL
내용을 너무 자세히 소개했나요? 그림책은 보고 또 봐도 질리지 않아요.^^
도서관 리모델링 하고 새책이 많이 들어오면 아이들이 좋겠네요~
제 서재 리뷰가 참고 된다니 저도 기쁘고 고맙네요.

마녀고양이 2010-10-25 08: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검피 아저시,, 저도 아는 책이네요! 이뻤는데..

아, 책의 구름 배경이 아주 제대로인데요, 참 좋아요.

순오기 2010-10-25 22:47   좋아요 0 | URL
검피 아저씨~ 리뷰해야 되는데, 게으름 피우고 있어요.^^

stella.K 2010-10-25 15: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첫문장이 정말 확 잡아 끄는데요?
그림 정말 좋아요. 그런 책을 만들 수만 있다면 정말 행복한 사람일 것 같아요.
언니는 제가 생각한대로 호호 아줌마가 맞네요.호호.

순오기 2010-10-25 22:48   좋아요 0 | URL
첫문장은 존 버닝햄 할배의 말씀이라 더 공감이 돼요.^^
호호 아줌마 순오기도 좋은데요!ㅋㅋ

같은하늘 2010-11-01 11: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은 못봤는데, 그림의 배경이 눈에 띄는 재미난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