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히 잘 받았습니다.^^

생일선물, 제가 책복이 터졌습니다.

사실 음력 생일이라서 기억하기가 쉽지 않은데 제 생일을 기억해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늘 감사하고 늘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기억해 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고마운데 이리 좋은 선물까지 보내주시니 미안하고 부끄럽고 그렇습니다.

고맙습니다.^^

 

책이랑 굿즈랑, 거기다 예쁘고 우아한 꽃선물까지~

이렇게 받아도 되는건지 모르겠네요.

골라서 보내주신 책들과 굿즈가 너무 마음에 들고요,

꽃은 너무너무 예뻐서 자꾸 눈길이 가네요.^^

고운님^^

재미나게 행복하게 즐독할께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먼저 꽃사진입니다.

포장을 풀기도 전에 진한 향기가 나는겁니다.

아... 향기가 너무 좋아용~

꽃이 참 예쁘지요?

향기도 참 좋습니다.^^

집안에 꽃 향기로 가득~

예뻐서 자꾸 찍게 되었어요.

꽃이 풍성합니다.^^

꽃을 다시 예쁘게 꽃병에 꽂아야 되겠어요.

고맙습니다.*^^*

 

다음은 책입니다.^^

궁금했던 책들인데 제 마음을 어찌 아시고.^^

 

 

굿즈입니다.^^

유홍준님의 유물 엽서입니다.

케이스랑 엽서가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엽서 몇 장만 찍어봤어요.

엽서가 엄청 많습니다.

굿즈에요~

많이 받았지요?^^;;

 

 

 

문학동네는 2010년에 젊은작가상을 제정하여 등단 십 년 이하의 젊은 작가들이 한 해 동안 발표한 중단편소설 중에서 가장 뛰어난 일곱 편을 선정해 시상하고 단행본으로 출간해왔다. 우리 시대의 문학 독자들이 동시대 한국문학의 가장 신선한 성취들과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게 하는 '젊은작가상'의 2017년 제8회 수상자는 임현, 최은미, 김금희, 백수린, 강화길, 최은영, 천희란이다.

임현의 '고두(叩頭)'는 모든 이타적인 행동에는 이기적인 의도가 숨어 있다는 비틀린 윤리의식을 가진 윤리 교사의 육성을 통해, 한 인간의 자기기만이 얼마나 지독한 수준에 이를 수 있는가를 역으로 드러내 보인다. "집요함으로 마치 소설의 육체를 쌓듯" 성실하게 써온 줄만 알았던 임현에게서 "노련함까지 발견"했다(소설가 하성란)는 평을 받으며 대상을 수상했다.

 

 

 

 

미국에서 첫 출간 후 20년 넘게 페미니즘 교과서로 활용되고 있는 페미니즘 분야의 고전이라 할 만한 이 책은, <행복한 페미니즘>이라는 제목으로 한 차례 출간되었으나 절판되었다. 2015년 미국에서 출간된 개정판을 저본으로 문학동네에서 새롭게 펴내며 원제를 살리고 번역 또한 새로이 했다. 본문 뒤에는 여성주의 연구활동가 권김현영의 해제를 실었다. 권김현영의 해제는 한국 사회를 강타하고 있는 페미니즘 열풍을 차분히 되짚으며 왜 오늘날 한국 사회에서도 여전히 이 책이 유효한지 그 의의를 짚어본다.

벨 훅스는 페미니스트 하면 한 무리의 성난 여자들, 남자를 혐오하는 여자들이라는 편협한 이미지를 곧장 떠올리는 사람들의 편견을 바로잡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한다. 그녀는 특유의 직설적인 문체와 통쾌한 논리로 여성의 몸, 여성에 대한 폭력, 연애와 결혼, 양육, 일터에서의 여성 등 여성의 삶 전반에 걸친 페미니즘 정치와 그 실천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현재 뉴욕에서 활동하는 큐레이터 권이선이 세계 미술을 선도하는 뉴욕이라는 도시를 배경으로 도시 곳곳에 형성된 퍼블릭 아트를 직접 경험하고 수집한 내용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뉴욕 시의 문화예술정책을 바탕으로 퍼블릭 아트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되고, 공공의 공간이 어떻게 문화적으로 기능하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공공공간의 예술적 활용과 그 과정들을 면밀히 소개한다.

더욱이 저자는 공공미술에 대한 형식적인 자료 조사에 그치지 않고, 데이미언 허스트, 제프 쿤스, 루이즈 니벨슨과 같은 유명 아티스트들은 물론, 톰 프루인, 올리 겐저 등 현재 가장 주목받는 신진 작가들의 소개와 감상 포인트를 친절히 설명하고 있다. 마치 작품집을 보는 듯 생생하고 화려한 작품 이미지는 퍼블릭 아트의 사례를 눈으로 확인함과 동시에 저자와 함께 뉴욕 거리를 걸으며 예술과 호흡하는 듯 재미를 더한다.

 

 "끔찍한 불행 앞에서도 인간다움을 잃지 않고 참사의 진상이 무엇인지를 찾는 아름다운 사람들이 보였다. 그들의 목소리와 작은 희망들을 문장으로 옮기고 싶었다." 이 말은 제33회 '요산김정한문학상'을 수상한 김탁환 작가의 수상 소감이다.

2014년 4월 16일의 세월호 참사는 역사소설가 김탁환에게 커다란 전환점이었다. 작가는 이 과정을 "심장을 바꿔 끼운다"라고 표현했다. 이 말은 타인의 호흡과 삶의 습관들을 내 몸에 익히고, 그것을 내 손을 통해 문장으로 내보낸다는 것이다. 세월호의 진실을 자신의 삶 속에서 녹여내고 문장으로 표현한다는 말이다. 고통스러운 창작일 수밖에 없다. 김탁환 작가가 세월호를 상기하는 태도는 '헌신'이다.

 

 

 

 

 

 

먹을거리의 맛과 멋을 찾아가는 재미있는 역사 기행. 저자 민병덕은 20여 년간 중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며, 학생을 비롯한 독자들이 역사를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생활사 중심의 글쓰기를 꾸준히 해오고 있다. 학생이나 일반인들에게 어렵고 지루한 이론서 중심의 어려운 역사가 아닌, 쉽게 접하는 역사를 소개함으로써 역사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 밥상 위의 한국사> 또한 그 연장선에서 기획하였다.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의식주,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음식의 유래를 비롯하여 그것과 관련된 역사적 사건까지 서술함으로써 단편적인 역사에 그칠 먹을거리에 다양한 역사가 담겨 있음을 알려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