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감나무 '잭'이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어요.

큰 화분으로 옮겨 심었는데 잎이 잘 자라면서 뿌리까지 잘 자라고 있네요.

문제는 뿌리입니다.

뿌리가 엄청 잘 자라서 큰 화분도 소용이 없는 것 같아요.

뿌리가 뻗어서 자라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좀 더 넓은 땅에다 옮겨 심어야 할 것 같아요.

청도에 있는 땅에다 옮겨 심어 놓을까 하다가 거기까지 갈 시간도 없고 해서

주위에 아는 지인들께 물어보았는데 지인 한분이 사무실 근처에 본인 텃밭이 있다고 거기다

심으면 괜찮을 것 같다하시면서 달라 하네요.^^

거기다 심어놓고 가끔씩 와서 보면 되지 않느냐고 하시면서.

그래서 다음주에 '잭'을 바깥인 넓은 땅에다 자유롭게 자라라고 갖다 주기로 했습니다.^^

좁은 화분이나 답답한 집안 보다는 공기좋고, 마음대로 자랄 수 있는 곳에 옮겨 주면 좋아 할 것 같아요.

작별이지만 그래도 시간이 나면 들여다 볼 수 있으니 다행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많이 자랐지요?^^

 

 

 

 

<라따뚜이>, <인크래더블>을 제작한 브래드 버드 감독의 보물 같은 작품 <아이언 자이언트>!위대한 고전이 된 <아이언 자이언트>의 제작 비화와 아트워크를 담은 단 한 권!냉전이 한창인 1957년의 어느 날, 미국 북동부 록웰 마을에 사는 소년 호가드는 폭풍우가 치던 밤에 UFO 같은 물체를 봤다는 늙은 어부 얼의 이야기를 듣는다. 다른 사람들은 그 이야기를 믿지 않았지만 호기심 많은 호가드는 집 안테나를 부순 것이 그 미지의 존재라 생각하고, 기묘한 흔적을 따라 근처 숲속으로 향한다. 그리고 쇠붙이를 먹는 거대한 로봇, 아이언 자이언트를 만나게 되는데….

 

 

 

소박한 이야기에 위트와 감동을 에스프레소처럼 녹여낸 허영만다운 만화 <커피 한잔 할까요?> 완결권. <커피 한잔 할까요?>는 허영만 화백 특유의 집요한 취재와 인간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커피 만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로 우리 삶을 한결 풍성하게 해주었던 장터. 조선시대부터 이어져온 우리 고유의 문화인 5일 장터 풍경은 점점 사라져가고 있다. 지은이 이수길은 전국의 장터를 8년간 찾아다니며 535개의 장터 모습을 카메라에 담은 현장 인터뷰를 정리해 '이수길의 5일 장터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각 지역 대표 신문사에 연재했다. 그중 66개 장터에서 만난 88개의 이야기를 가려 뽑아 이 책에 담았다.

88개의 장터 사람들 사연은 어느 하나 특별하지 않은 게 없다. 저마다 사는 지역, 터를 일궈온 모습은 다르지만 고단한 삶을 살아낸 세월의 깊이와 수십 년을 켜켜이 쌓아온 단골들과의 정, 장사로 일가를 이룬 장인정신은 모두의 공통분모라 할 수 있겠다. 무엇보다 마음 깊이 와 닿는 건 자식을 향한 헌신과 그런 부모에게 보답하는 효심이다.

 

 

 

 

월간 「시인동네」 2017년 4월호. 김추인 시인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연승 평론가와 박완호 시인이 시인의 세계를 면밀하게 따라 읽었다. 또한, 올해 제19회 천상병시문학상 수상자를 발표하고, 수상자인 박지웅 시인의 특집도 수록했다. 묵묵히 자신의 세계를 다져온 시인의 작품과 수상 소감, 작품론을 읽을 수 있다. 봄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신작시와 연재는 더욱 풍성하게 채워졌다.

 

 

 

 

 

 

 

 

 

 

판타지로맨스에서 ‘육아물’로 인기몰이를 했던 소설《황제의 외동딸》이 이번에는 만화로 선보인다. 한정판 4권에는 아시시 SD POP, 일러스트 클리어파일 등의 특전 부록이 수록되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매주 목요일에 선독점 연재 중인 만화『황제의 외동딸』은 캐릭터의 귀여움과 멋짐, 스토리의 즐거움과 아기자기함을 그대로 보여 줄 뿐만 아니라, 소설에서 못다 한 오리지널 스토리에 카카오페이지 연재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보너스 만화까지 추가로 담고 있다.

    

 

 

 

예쁜 그림 뿐 아니라 따뜻하고 다정한 이야기로 레진코믹스 연재 즉시, 독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뿔뿔뿔뿔》의 단행본 1,2권 세트이다.

뿔이 달린 초식 동물로 살아가는 병이라는 독특한 설정과 그 이름을 미노타우로스 증후군이라고 지은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부터 예사롭지 않은 작품이다. 양, 사슴, 노루 등 특색에 맞게 캐릭터들을 적절하게 묘사하는 표현력도 매우 탁월하다.

《뿔뿔뿔뿔》 속 회사는 어쩌면 우리 현실과 너무도 닮아 있다. 뿔이 달린 짐승으로 살아가야 하는 미노타우로스 증후군이라는 병에 걸린 설정은 언뜻 보면 비정상과 정상의 경계를 두고 일반적인 선입견을 꼬집는 듯도 하지만, 더 깊이 들여다보면 내면의 깊은 곳 어딘가에서 스스로 다른 사람과 비교하고 다른 시선을 의식하는 나약한 내 모습을 의미하는 듯도 하다.

 

 

 

도시에 살지만 내 먹을 것은 내 손으로 길러 먹겠다는 도시농부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의외로 텃밭에서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어떻게 요리해야 할 지 잘 모르는 경우가 적지 않다.

두 저자가 20년 넘는 텃밭 경험을 살려 계절에 따라 뿌리부터 줄기, 잎, 꽃, 열매까지 텃밭에서 나는 모든 것들의 쓰임새와 그것들을 이용해 쉽고 맛있게 요리하는 법을 알려준다. 쉽게 텃밭을 관리하는 요령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재미를 더한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이자 로커스상을 수상하고, 휴고상에 최종 노미네이트되며 작품성과 대중성 모두를 만족시킨 스페이스 오페라 '익스팬스' 시리즈. 그 본격적인 재미가 시작되는 두 번째 작품 <칼리반의 전쟁>. 2017년 2월 미국 Syfy 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익스팬스] 두 번째 시즌의 원작 소설이다.

소행성대의 식량공급 기지인 목성의 위성 가니메데. 거대 유리와 온실 돔으로 23세기 우주의 인류를 먹여 살리는 평화로운 위성에 다시 나타난 프로토분자 괴물. 전편 <깨어난 괴물>에서 금성에 매장해버린 줄 알았던 외계생명체는 이제 단순한 좀비가 아니라 인류의 과학을 배우며 진화하기 시작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03-30 20: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3-31 17:0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