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가난한 시골학교라 피아노 살돈이 없습니다

천달러 만 기부해 주시면 피아노를 치며 아이들과함께 노래를

부를수 있을것입니다

미국의 한시골학교 선생님이 자동차 왕이자 대부호인 헨리포드

에게 간곡히 도움을 요청하는 편지를 썼다

얼마뒤 포드 에게서 답장이왔다 선생님은 기쁜마음으로

봉투를 열어 보았다 그런데 달랑 10센트 뿐이었다

헨리 포드 같은 엄청난 부자가 겨우10센트를 보냈다고 화가 날법도

한데 선생님은 아무 말없이 가게로 가서 땅콩을 10센트 어치 사왔다

선생님은 땅콩을 학교 텃밭에 심어 정성을 다해 키웠고

몇달뒤 수확했다 수확한 땅콩을 내다 팔었지만 수익은 얼마

되지않었다 선생님은 포드에게 돈을보내줘서 고맙다는편지와

함께 땅콩을 판이익금 일부를 보냈다

그렇게 선생님은해마다 작은수확이라도감사하면서 이익금의

일부는 포드에게보내고 나머지는 고스란히 땅콩을 사서 심었다

5년뒤 선생님은 포드에게 드디어 피아노를 살수있게 되었다는

마지막편지를 보냈다

그런데 얼마지나지 않어 포드에게서 만딸러 가든 편지가 도착했다

선생님이야말로 내가 미국에서 만난 최고의 사람입니다

선생님에게 돈이아니라 내 마음을 보냅니다

나는 참으로 감동을 받었습니다

헨리 포드 에게는 도움을 청하는 사람 이 수없이 많었다

도움이 필요 할때는 간절히 사정하면서 막상 돈을 기부받으면

감사하다는 말 한마디 없는 사람들에게 실망했던

포드에게 선생님은 큰 감동을 준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