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마을에 소심한 청년이 있었는데 그는 마음속에 몰래 짝사랑하는 여인이 한 명 있었다.
그 여인은 평소 너무나 차가워 청년은 접근할 엄두조차 못 내고 마음속으로만
애를 태웠다.

때문에 날이 갈수록 점점 야위어가고 초췌해져 가던 청년은 급기야 상사병에
걸려 시름시름 앓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거울을 들여다본 청년은 몰라보게 형편없어진 자신을 모습을
보고 놀라서 생각하길이러다가 그녀의 얼굴도 못보고 죽겠구나.’ 하며 한탄했다.

그날 밤, 청년은 마지막 힘을 내어 일어나 밖으로 나왔다.
그리고는 들판에 나가 여인에게 바칠 자스민 꽃을 꺾기 시작했다.
은은한 별빛이 가득한 새벽녘, 청년은 한아름의 자스민 꽃다발을 들고


그 여인이 사는 집을 찾았다. 하지만 그런다고 없던 용기가 생길 리 만무했다.
청년은 여인의 방 창문 앞에 서서 곱게 잠든 여인의 아름다운 모습만을

바라보다가 결국 그 자리에 쓰러져 죽고 말았다.

이튿날, 여인은 잠에서 깨어 자신의 창문 앞에 놓여진 한아름의 자스민
꽃다발을 발견했다.
그러고 보니 방안 가득 꽃향기가 넘실대는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여인은 진한 꽃향기에 넋을 잃고 취해 눈을 감았다.

얼마 후 감았던 눈을 뜨자 세상이 완전히 달라 보였다. 너무나 아름다웠던
것이다.
그런데 여인의 눈에 비친 세상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 한 잠든 청년의 모습이
보였다.
순수하고 지극히 평화로운 얼굴을 지닌 청년이었다.
마음속 가득 사랑의 감정이 복받쳐 올라왔다. 생의 처음으로 느낀 불같은
열정이었다.

여인은 순간 밀려든 감정을 절제할 수 없어 창문을 넘어 청년에게로 갔다.
그러나 그녀를 사랑하게 만든 청년은 이미 싸늘한 주검이 되어있었다

갑자기 찾아온 불같은 사랑과 혹독한 죽음 앞에 혼란스러워 하던 여인은 결국
미쳐버리고 말았다.

그리고 그 여인 또한 자스민 꽃을 머리에 꽂고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다 죽었다고 한다.

이후, 인도에서는 연인에게 자스민 꽃을 선물 받으면 머리에 꽂아 변함없는
사랑의 상징으로 삼게 되었다고 한다.  

꽃말 - 행복,친절,상냥함, 당신은 나의것,관능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