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갖고 있지 않은 것을
다른 사람에게 줄 수는 없다.
사랑을 줄 수 있으려면
먼저 당신에게 사랑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칠 수는 없다.
사랑을 가르치려면
먼저 당신이 사랑을 이해해야 한다.
- 레오 버스카글리아. <러브>
------------------------------
인정받고 싶다. 용서받고 싶다.
빗살 사이에 낀 머리카락을 한 올 한 올 걷어내듯,
내 마음에 끼어 있는 검은 실오라기들을
누군가 손가락으로 집어내
쓰레기통에 버려주었으면 좋겠다.......
남에게 바랄 뿐이다.
남에게 해주고 싶은 것 따위는,
뭐 하나 떠올리지도 못하는 주제에.
발로차주고싶은등짝 / 와타야리사
-------------------
There would come a time
when we have to stop loving someone
not because that person started hating us
but because we found out that they'd be
happier if we let them go...!

언젠가는 누군가를 사랑하는 일을 그만 두어야할 때가
올지도 모릅니다...
상대방이 나를 미워하기 시작했기 때문이 아니라
상대방을 떠나는 것이, 그 사람의 행복을
위한 길임을 알았을 때...
-----------------
지금은 다만 그대의 사랑만이
나를 살아 있게 하는, 그대와 내가 되고 싶습니다.

내가 그냥 나여도 좋은 사랑,
서로의 사랑이 서로를 자라게 하는 사랑,
그대를 더 사랑하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도 좋은 사랑,
그런 사랑 말입니다.
- 공지영 산문집,《빗방울처럼 나는 혼자였다》중에서 -
-------------------
행복해 보이는 사람들이 세상에 너무 많소.
그들이 행복해 보이는 것은
그저 스쳐 지나가는 사람들이기 때문이오
기욤 뮈소 / 스키다마링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