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아기의 손  

한 선생님이 늦게 퇴근을 하고 집으로 가던 참이었다.
엘리베이터를 타려하는 중,
멀리서 한 여자아이가 왔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창백하고 눈빛도 섬뜩한,꼭 죽은아이같은 느낌이 아이가 다가오는 것이다.
선생님은 무서워서 집으로 올라갔다.
선생님의 집은 10층이었다.
계단을 올라가는데,
갑자기 누군가 따라오는 소리가 들리는 것이다.
살며시 밑을보니,
아까 그 아이가 기괴한 발소리로 계단을 올라오고 있었다.
빠르다.
나도 걸음을 빨리했다.
그러자 그 아이도 더 빠르게 뛰어왔다.
그 선생님은 미친듯이 계단을 뛰어 복도로 뛰었다.
집이 보인다.
열쇠로 문을 열려는데,
너무나 무서워 손이떨려 문열기가 힘들었다.
그 아이는 이제 복도를 들어섰고,무섭게 다가오고 있었다.
기적적으로 문이열리고,
곧바로 쾅 닫고 들어와 문을 잠궜다.
휴우....뭐야,저 아이.무섭게......
갑자기 문의 우유구멍으로 아이의 손이 들어왔다.
"덜컥덜컥덜컥덜컥덜컥"
손은 미친듯이 휘저어졌다.
마치 열어달라는듯 했다.
선생님이 울고불고 비명을 지르며,
전화기를 꺼내 신고하려고 했다.
그러자 그 아이의 팔이 조용히 사라졌다.
갔다.
조그만 구멍으로 보았는데, 없었다.
옆집에가 있었나?옆집아이인가?.....감히 어른을 놀려?내일 집에 찾아가서 혼을 내줘야지.
다음날.
옆집에 혼자살던 사람이 죽었다고 한다.

2.갈매기 고기

여행 동아리 사람들이 외딴섬으로 여행을 갔다.
그런데 잘못해서 섬에 갇혀버린 것이다.
사람들은 결국 먹을것을 찾으로 갔다.
그중 한 부부의 남편은 눈이 보이지 않았고,아내가 먹을것을 찾으로갔다.
그리곤 사람들이 돌아오는 소리가 들렸다.
먹을것을 구하는 것이 힘들었던 모양인지,

목소리가 가라앉고 슬픈듯 했다.
곧이어,사람들은 갈매기를 잡았다면서 구워 먹자고 했다.
그런데 아내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남자는 아내를 찾았다.
사람들은 충격적이게도,아내가 먹을것을 구하다 절벽에서 떨어져 죽었다고 했다.
남자는 슬펐지만,일단 슬프겠지만 먹고살자는 사람들의 말에 고기를 먹었다.
갈매기 고기로 며칠을 버틸수 있어서,
사람들은 무사히 구출됬다.
남자는 옛추억을 회상하고,그 맛을 찾기위해 갈매기 집에 갔다.
그 갈매기고기를 먹은 남편은 자살했다.

해석/이유 - 갈매기고기가 섬에서 먹은 고기와 전혀 다른맛이었기 때문.즉 그 갈매기 고기라고 한것은 아내의 시체.

3.흑인

부모님이 흑인에게 살해당한 존 이라는 아이가 있었다.
그 아이는 눈이 보이지 않고,다리도 움직이지 못하는 아이였다.
존은 흑인을 미워했다.죽도록 원망했다.
존의 결심은,만약 자신의 눈과 다리가 나으면,가장 먼저 할일이 흑인을 죽여버리는것 이었다.
존은 흑인이 끔찍히도 싫었다.
어느날,존은 다리와 눈 수술을 받고
움직일수도 있고 눈도 볼수있게 되었다.ㅇㅇD
그리고 존은 전철에 뛰어들었다.

해석/이유 - 존은 흑인

[출처] 「이무이」- 이해하면 무서운 이야기 (26) |작성자 무늬만토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