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삼각 학구파형 자기관리에 주의, 삼각형 기능·기술가형 중년운 따라
얼굴 중에는 잘 변하지 않는 곳이 있으며, 노력에 따라 변화시킬 수 있는 곳이 있다. 이마의 형태와 눈썹, 입 모양 등은 변화시킬 수 있으며, 몇 가지를 중점으로 어려서부터 특징과 성격을 파악하고 불리한 점을 찾아 고쳐주고 노력한다면 점차적으로 좋은 결과를 맞이하게 된다.

△학구파형= 얼굴형이 대체로 역삼각형으로 이마가 넓고 각이 지며 턱이 좁은 편이다. 주로 일자형 눈썹이 많으며 코가 크지 않고 집중을 하거나 인상을 쓰면 미간에 주름이 잡히기 쉽다. 유머감각이 없고 딱딱하고 사교성이 없으며 내적인 자존심이 강하나 표현을 잘 하지 않는다. 또 영리하고 사리 판단이 명철하나 자기보다 부족한 사람에게는 비판적이어서 대인관계에 모순이 생긴다. 자라면서 자만심이 강해 40대 이후부터 건강이나 운세가 하락하기 쉬우므로 자기관리를 미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중력을 키워주는 북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좋다.

△스포츠형= 사각형 얼굴이 많으며 눈썹이 짙고 눈매가 날카로우며 관골이 눈에 띄게 돌출돼 있다. 얼굴에 살집이 별로 없으며 입매가 일자형으로 굳고 강한 모습이 보인다. 고집과 아집이 강하게 보이는 타입으로 웃음이 별로 없으며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이다. 의타심이 없고 자의가 강하며 남에게 지는 것을 매우 싫어하여 경쟁성을 띤 일을 하면 뛰어난 발전을 보인다. 곧고 강직한 성격이며 지구력이 강하여 자신의 힘이 닿는 데까지 노력하는 성격으로 집중력이 뛰어나고 투지력이 강하여 스포츠로 성공을 많이 한다. 힘과 집중력을 키워주는 북쪽이나 동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좋다.

△예술가·연구형= 얼굴이 역삼각형에 M자 이마가 많고 코가 큼직하며 눈빛이 예리하고 강하다. 관골이 약간 돌출돼 있고 입 모양은 각지고 큼직하며 묵직하게 생겼다. 매우 영특하고 독창성이 뛰어나며 상상력이 풍부하지만 고집스러우며 강한 타입이라 표정이 몹시 굳어있어 부드럽지 못하다. 또 사람을 약간 억압하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어 보스형에 가깝다. 남의 간섭을 매우 싫어하고 자신의 생각으로 움직이므로 신중한 타입이며, 직장생활을 하기보다는 예술이나 예능적으로 자신의 창의력과 독창성을 계발시키는 일을 하면 사회적으로 인정을 많이 받는다. 능력을 펼치게 해주고 성장을 극대화시키는 남쪽과 서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좋다.

△기능·기술가형= 얼굴 형태가 주로 삼각형이며 이마가 좁고 턱에 살집이 많다. 콧방울이 넓고 볼이 통통하여 안정감 있고 순하게 보인다. 어려서 고생을 해 본 타입이라 소박하고 견실하며 사교성과 인정이 있어 웃는 모습이 많다. 인간관계가 좋으며 자신을 낮추는 편이라 주위에 사람이 많고 주장이 강하지 않으니 타인의 의사를 잘 받아들인다. 꾸준히 노력하는 성품이며 학문보다는 기술과 기능으로 적성을 키우면 대기만성하는 형으로, 40대 이후의 중년에 발전이 따르는 형이다. 새로움과 창의의 기운을 주는 동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좋다. - 출처 네이버 지식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