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왜 이 위에 섰는지 이유를 아는 사람?
책상위에 선 이유는 사물을 다른 각도에서 보려는 거야.
어떤 사실을 안다고 생각할 때 그것을 다른 시각에서도 봐야 해.
틀리고 바보 같은 일일지라도 시도를 해봐야 해.』 죽은 시인의 사회

『인생은 초콜렛 상자에 있는 초콜렛과 같다.
어떤 초콜렛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맛이 틀려지듯이 우리의 인생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결과도 달라질 수 있다.』 포레스트 검프

『삶을 하나의 무늬로 바라보라.
행복과 고통은 다른 세세한 사건들과 섞여들어 정교한 무늬를 이루고
시련도 그 무늬를 더해주는 재료가 된다.
그리하여 최후가 다가왔을 때 우리는 그 무늬의 완성을 기뻐하게 되는 것이다.』 아메리칸 퀼트

『스스로가 옳다고 믿는 일을 하는 것이 삶을 살아가는 유일한 방법이다.』 토요일밤의 열기

『남자는 항상 여자의 첫사랑이 되길 원한다. 반면,여자는 좀 더 미묘한 본능이 있어서 그들이 남자의 마지막 사랑이 되기를 바란다.』 트루 로맨스

『때때로 사랑은 기적처럼 아름다운 여정이며 용기있는 모험입니다.』 아름다운 비행

사랑이란 결코 미안하다는 말을 해서는 안되는거예요.』 러브 스토리

『삶이란 것이 자기 뜻대로 되는 것은 아니죠.』로마의 휴일

『사랑받지 못한다는 것은 이 세상에서 가장 괴로운 것이다.』에덴의 동쪽

『사실 가난은 수치가 아니다.그러나 결코 대단한 명예도 아니다.』 지붕 위의 바이올린

"당신은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처럼 느껴져..내가 항상 취해 있어서 일까..왜 진작 당신하고 못 만났을까.." 사랑이 짧으면 슬픔은 길어진다.』라스베가스를 떠나며

『오늘 하루를 이 남자가 망쳐버렸다.너무나 근사하게...』어느 멋진날

『누구의 인생에도 끼어드는 위험,그러나 항상 무릅 쓸 가치가 있는 것,사랑.』 러브 어페어

『가끔 라디오에서 좋은 노래가 나올 때가 있어. 노래를 듣고 나선 들은 것만으로 행복해지기도 해. 만약 평생동안 듣고 싶은 노래가 있다면,넌 그런 노래일 거야.』 유 콜 잇 러브

『내 기억 속의 무수한 사진들처럼 사랑도 언젠간 추억으로 그친다는 것을 난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당신만은 추억이 되지 않았습니다. 사랑을 간직한 채 떠날 수 있게 해준 당신께 고맙다는 말을 남깁니다. 8월의 크리스마스

『완전히 그 사람을 이해할 순 없어도 완전히 사랑할 순 있다.』흐르는 강물처럼

『언제까지나 기다릴께요. 그것이 운명이라해도 운명을 넘어서.영원히.......』 가을의 전설

『나는 모든 것을 즐기고 싶다. 하루 하루가 인생의 마지막날인 것처럼 유쾌하게 살고 싶다.』 내가 마지막 본 파리

『인생을 선택하라. 직업을 선택하라. 가족을 선택하라. 이만한 TV와 세탁기도 선택하고 미래를 선택하라. 그런데 내가 왜 이따위 선택을 해야 하지? 나는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기로 했다.』 트레인스폿팅

『아이가 아이였을 때 이런 질문을 하곤 했다. 나는 왜 나이고 네가 될 수 없을까?나는 왜 여기에 있고 우주의 끝은 어디에 있을까? 언제부터 시간이 있었고 또 그 끝은 어디일까? 태양 아래 살고 있는 것이 내가 보고 듣는 모든 것이 모였다가 흩어지는 구름조각은 아닐까? 악마는 존재하는지,악마인 사람이 정말 있는 것인지,지금의 나는 어떻게 나일까?과거엔 존재하지 않았고 미래에도 존재하지 않는,다만 나일 뿐인데 그것이 나일 수 있을까..』베를린 천사의 시

『창밖을 봐, 바람이 불고 있어. 하루는 북쪽에서 하루는 서쪽에서 인생이란 그런거야, 우린 그 속에 있다구.』 베티 블루

『그는 잠깐 뜸을 들인 후 말했다. 그의 사랑은 예전과 똑같다고, 그는 아직도 그녀를 사랑하고 있으며, 영원히 그녀를 사랑할 수밖에 없으며, 또 그녀를 죽는 순간까지 사랑할 것이라고..』연인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밖에는 설명할 수 없는 약속이 있다. 다른 사람을 사귀는 것만이 배신이 아냐. 네 맘속에 나를 지워버리는 것도 내게는 배신이야.』 약속

『음악이 시작되면 그것을 느껴요, 그러면 저절로 몸도 움직이기 시작하죠.』플래시 댄스

『사람은 향기를 지니고 산대요.그 향기가 다 달아나면 그때 사랑이 죽는 가봐요. 그런데 어떤 사람은 죽어도 향기가 나는 사람이 있대요. 향기를 다른 사람에게 주는 사람도 있대요. 그러면 그 좋은 향기가 영원히 퍼질 수 있겠죠..』 동감

『누구의 삶이나 문제가 있게 마련이지. 하지만 생각해봐요. 삶의 즐거움을 막 떠오르는 태양의 아름다움을.. 맑은 샘물의 청량함 그리고 달콤한 체리 향기를.... 』 그린파파야의 향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