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세 편식 걱정 없는 매일 아이 밥상]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3~11세 편식 걱정 없는 매일 아이밥상 - 성장기 두뇌발달에 좋은 레시피 134
김윤정 지음 / 지식채널 / 2012년 7월
평점 :
품절


엄마라면 꼭 알아야 할 기억력, 학습능력, 집중력, 사고력 등을 키워주는 두뇌발달 상차림

그러면서도 맛있게 먹이고 독똑하게 키우는 매일매일 건강 아이밥상 !

 

밥상만큼 엄마 아빠의 영향을 많이 받는게 없는것같다. 하지만 그 전까지는 몰랐던 사실로 이 책을 읽다가는 문득 들었던 생각이다. 하루의 에너지를 받는 아침 밥상, 평생의 기운을 얻게되는 건강밥상 그건 엄마의 절대권력...

 

그 권력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내 아이의 건강과 두뇌까지 좌우한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있으려나.

이 책은 요리 이전에 먹는게 다 똑같지 라는 생각으로 나같이 조금 게으름을 떨려는 엄마들에게 내 아이를 위해 내가 해 줄 수 있는것이 무엇인지, 가장 중요한게 무엇인지를  생각하게 만든다.

그리고 내 아이를 사랑할 수 있는 방법들을 요리로써 알려주고 있다.

 

 

 

 

 

 

내 아이 누구보다 건강하고 똑똑하게 키우고 싶으시죠 ?

 

책의 서두에서는 그린테이블의 쿠킹 노트 식생활가이드와 두뇌식품이야기로  다양한 음식상식들을 풀어놓고있다. 건강을 위한 종합선물세트의 콩과 콩발효식품과 가공 식품이 왜 좋은지 고르는법과 보관법등과 같은 음식상식들 , 그리고 아이의 건강은 물론이요 두뇌회전까지 높여주는 음식들로써 앞으로 어디에 집중하여  어떤 음식들를 먹여야 하는지가 보인다.  

 

 

              

 

 

 

 

그러한 상식에 이어 본격적으로 식탁을 차리게 될 음식 요리법들이 등장한다.   

외식 좋아하는 아이에게 딱 좋은 엄마표 메뉴들, 훈제 연어말이, 조개파스타,  우리 아이 반찬 투정을 고쳐주는 고마운 밑반찬들 불고기두부, 호두 떡갈비, 시금치 달걀말이, 밥,국을 기본으로 한 올바른 식생활의 시작 밥상의 기본을 지켜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만들기 30분이면 ok 까지

 

 

한그릇 아이밥 메뉴중 파를 싫어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딱 좋겠다 싶었던 파듬뿍밥구이다

밥 대용으로도 든든한 간식거리로도 참 좋아보인다. 게다가 현미밥에 파 땅콩과 같은 견과류까지 한두번 하다보면 응용력도 높일것 같은 음식이다.

 

 

 

 

매일 매일 밥상을 차릴때면 무얼먹어야할까 한참 고민을 하다 결국엔 늘 같은 메뉴를 올리는 일이 다반사였는데  아이들을 위해 이렇듯 많은 음식들을 다양하게 만들수 있다라는 사실이 신기했다.

아마도 이 음식도 해 먹이고 싶고, 저 음식도 해 먹이고 싶을만큼 진정성있게 다가왔기 때문이었던 듯도하다.

 

 

 

 

 

 

음식에 대한 일반상식들은 모두 거기서 거기, 음식 만드는 방법 또한 여타의 요리책과 다를 수 없는 것

그렇다면 그 속에 어떤 음식들이 담겨있느냐가 중요해지는데 이 책은 3세에서 11세까지 이유식을 끝낸 후 제대로된 영양공급과 음식의 세계에 입문하는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맛의 향연이었다.

 

사람들은  어릴적 자신이 먹었던 음식들에 대한 향수를 가지고 있는 듯 한것이  먹었었던 음식은 커서도 먹게되고 어린시절에 먹지 않았던 음식은 커서도 안 먹는 경향이 있는 듯 하다. 그렇기에 성장기에 다양한 음식을 접하게 하는것은 평생의 입맛을 좌우하는 것이란 생각에 이르게 되는데 그렇게 완성되어가는 미각의 편식을 없애주는 동시에 두뇌영양까지 채워주는 음식들의 비법들이 보인다.

 

 

 

 

 

아이들의  입맛에 딱 들어맞는 음식들, 게다가 알고보니 그렇게 복잡한 요리법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도 아니었다. 중학생인 우리 아이들에겐 이미 늦은 감도 있지만 지금이라도 하나씩 하나씩 원하는 메뉴부터 차례대로 밥상에 올려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