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 -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글로연 그림책 2
툴리오 호다 지음, 김희진 옮김 / 글로연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 /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아이들의 이야기엔 유난히 많은 공주님과 왕자님이 등장을 합니다. 그래서 나에게 키스하지 마세요라 는 이 책을 처음 만났을때는  또 그런 이야기겠구나 라고 생각을 했었지요

 

그렇게 만났던 이 책 참으로 이쁨니다. 거기에 읽으면 읽을수록 생각이 커져 가네요.

 

그리고 또 하나, 우린 지금껏 아이들 각자의 모습을 존중하는 척 하면서 하나의 모습으로 만들어 갔던것은 아닐까 라는 본질적인 문제를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세상 모든 남자 아이들은 왕자가 되고 싶어하고,  세상 모든 여자들은 공주가 되고 싶어하는 현실 ! 요

  

 

 

 

개구리 나라에서 백 년에 한 번씩 열리는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든 개구리들이가깝거나 먼 이웃 왕국에서 찾아오는 왕자님의 키스를 받아서 공주님으로 변신을  하기위한 몸 단장에 한창입니다.

 

 

딱 한 마리만 빼고요.

 

" 난 성 안에서는 살고 싶지 않은 걸. 나는 여기에서 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하고 있어.

여기야 말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야.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살고, 달빛 아래에서 노래하고, 벌레도 먹으면서..... "

 

 

 

" 나는 성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요. 나는 여기가 좋아요.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살고, 달빛 아래에서 노래하고..... "

 

타인의 시선에  아이들을 맞추어 갔던 현실을 탈피해가는 모습입니다. 

공주가 되어라 독려하지 않고  아이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존중해 주어라

지금 이대로의 너의 모습이 가장 좋다라구요.

 

가슴 가득 기쁨이 차오르고 있는 엘레나의 모습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을 사랑할 줄 아이가 되어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