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약이 엄마]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삐약이 엄마
백희나 글.그림 / Storybowl(스토리보울)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림책 삐약이 엄마는 구름빵, 댤 샤베트, 어제저녁의 저자인 백희나 작가님의 신작입니다. 구름빵은 모르는 엄마와 아이들이 없을만큼 유아도서의 대명사가 되었지요. 그 후 달 샤베트를 비롯하여 연달아 히트작을 내면서 이젠   백희나라고 하는 이름만으로도 이번엔 어떤 소재일까? . 어떤 감성일까 ?. 어떤 그림일까? 한껏 기대하게 됩니다.  그 기대 그대로 역시나 이번 책도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고스란히 안고 있었습니다.

 

아이가 아닌 어른일진데, 어찌 그리 아이들의 감성을 담아낼 수 있는걸까, 또 한번 감탄하게됩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이란건 알고보면 참으로 단순합니다. 하지만 처음 접하는 순간엔,  아 그럴수도 있는거였구나 기발하다 싶습니다. 아무래도 백희나 작가님은 그러한 아이들의 감성과 그 포인트를 정말이지 잘 짚어내고 있는 듯 합니다.

 

 

 

 

 

인형이 등장하는 전작들과 달리 삐약이 엄마는 수묵화를 보는 듯한 갈결한 그림들이었습니다. 검은색과 노란색 그리고 흰색의 조합이랄까요. 최대한 아끼는 듯한 글과 지극히 단순한 그림인데 그 속엔 아이들이 상상하는 세상이 있습니다.

 

요놈이 바로 주인공입니다. 이름은 니양이지요. 참으로 심술맞게 생겼지요.

 

 

 

 

한 눈에 보고 짐작했음직이 아주 먹성좋은 고양이랍니다. 허니 어느 봄날 아침 암탉들이 모두 자리를 비운 사이 무방비 상태로 놓여있던 이 예쁜 달걀을 어떻게 했을지 짐작이 가시지요.

 

 

 

 

아무 거리낌없이, 고민할것이 없이 한입에 꿀꺽.....

 

 

 

그리고는 한참 뒤 , 먹성 좋은 고양이 답게 이것저것 닥치는 되로 먹다보니 점 ~ 점 더 배가 불러옵니다.

대체 니양이 뱃속에서는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걸까요 ?

 

 

 

어른들의 고전된 사고로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었던 그러한 일들이 펼쳐집니다.

고양이가 아, 글쎄 병아리를...... 니양이는 삐약이 엄마라는 이름이 마음에 쏘옥 들었습니다. 

 

엄마와 아이들은 그 이야기를 함께 바라보며 참 많은 대화를 나눌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아 글쎄 고양이가 병아리를 하면서 하하하하 웃을수도 있고, 좀 더 발전해서는 혈연을 떠나 사랑으로 맺어지는 가족을 보며, 마음으로 통하는 진정한 모습을 찾아갈수도 있었으니까요.

 

코믹한 니양이의 캐릭터에 빠져서는 자꾸만 들춰보게 되는 이야기를 만나다가는, 아이들은 가족이란게 꼭 혈연으로만 맺어지는 것은 아니란 사실을, 닮지 않아도 함께 할 수 있다라는 사실을 스스로 끄집어 내게 되겠지요. 백희나 작가님의 이야기엔 그렇게 수한 아이들의 모습이 담겨있어 만날때마다 참 기분이 맑아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