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방학을 맞이하여 요즘 열심히 책을 읽고 있는 아이들
앞으로 읽어야 할책들, 기 주문해놓은 책들이 많건만 신간만 보면 자꾸 눈길이간다.
그래서 이번달도 찾아보았다.
신간중 아이들과 꼭 함께 읽고싶은책들. 오기만을 기다리는 책도 있고 꼭 사야지 싶은책도 있다.
 
그중 첫번째는 진선출판사의 한권으로 보는 그림세계지리백과
한국 지리백과를 보면서 너무 좋았기에 세계 편도 꼭 만나고 싶다. 
 

 

인류가 낳은 최고의 이야기 문학으로 손꼽히는 <천일 야화>의 수많은 이야기들 중에서 주요 다섯 편을 골라 엮었다. 철저한 고증 과정을 거친 후, 상상력을 더해 펴낸 책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구성이 돋보인다. 인간의 군상을 망라한 다양한 이야기 속에 사람과 선악의 본질에 대한 통찰이 담겨 있다.

시공을 초월한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다섯 편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그들의 삶 속에서는 인간의 희로애락이 느껴지고,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는 우리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공주와 왕자의 운명적인 사랑 이야기에서는 열정과 순수함이 전해지고, 마법사의 음모와 계략, 분노한 악마와 그에 맞서는 인간의 모습에서는 위기에 대처하는 지혜도 엿볼 수 있다.
3번째는 항상 외사랑을 하게되는 분야로 명화다
같은 작품들도 다양한 주제로 만나다보면 새로운 느낌들
이번 책에서는 그 명화들이 어떻게 그려질지 자못 궁금하다  
 

 

 그림에 대한 배경 지식과 함께 작가에 대한 지식을 함께 전달하는 책. 명화에는 자연의 색감과 인간의 상상력 그리고 화가의 세밀한 감정 등이 모두 담겨 있다. 어린 시절부터 명화를 자주 접하고 그 명화의 느낌이 자신도 모르게 몸에 배게 되면 상상력과 창의성이 향상될 것이다.

 

그 이외 황선미작가님의  바람이 사는 꺽다리집, 행성비주니어의 수학박물관을 요즘 읽고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