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기님,오랜만에 글을 남깁니다.1:1문의 게시판에 올리려다가,혹시나 예약판매 이벤트에 대해 보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궁금증을 가지실까 해서 이곳에다 글을 올려 봅니다.


역사의 원전-(존 캐리) 1+1 예약판매 이벤트에 참여 했습니다.7월 6일까지가 마감일이었고,저는 7월 5일에 주문을 했지요.바로 입금을 하려다가 보니,장영희 교수의 ‘축복’을 같이 예약주문 했음을 발견 했습니다.이 두 권이 출간되는 날짜가 달라서 혹시나 부분배송이 될까 싶어,저는 축복이 출간되는 시점에 맞추어 입금을 하기로 했지요.저는 부분배송을 싫어해서요.


그래서 7월 10일에 입금을 하려고 보니,역사의 원전 예약이벤트가 끝나 있었습니다.저는 기간안에 주문은 해두었지만,미심쩍은 마음에 알라딘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서 한 번 더 확인을 하기로 했지요.6년만에 처음 이용한 고객센터 였습니다.직원분은 열흘안에만 입금을 하면 예약판매는 유효하다고,입금을 해도 괜찮다고 하더군요.


저는 믿고,입금을 했는데..오늘 책을 받아보니,‘역사의 원전’ 책 달랑 한 권만 왔더군요.1+1 예약이벤트에 참여한 보람이 전혀 없고,오히려 정상적으로 출간된 이후에 책을 샀을때보다 책을 더 비싸게 산 셈이더군요.책이 나오지도 않은 상태에서 예약주문을 하는 성의를 보였는데 이런식으로 돌려받다니 대단히 불쾌 했습니다.더군다나 고객센터에 한 번 확인까지 한 상태인데 말이죠.그렇다면 고객센터 직원 분은 제게 거짓말을 했거나,배송상의 실수 였겠지요.그런데 이게 단순한 실수가 아니라고 느껴지는 것이,저 말고도 책을 받지 못한 분이 또 계셔서요.그렇다면 예약판매 이벤트 전반에 대해 문제제기 하는게 타당 하겠지요?


첫째,예약판매를 할 때 기준을 좀 명확하게 명시해 둘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언제까지 주문이 유효하다는 것 이외에 언제까지 입금해야 유효한지에 대해서도 같이 명시해 주세요.안 그러면 저 같이 또 주문날짜와 입금날짜가 다른 고객들이 혼선이 올 수 있습니다.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1:1게시판을 이용하는 기회비용을 줄여주세요.


둘째,예약구매를 여러개 동시에 했을 경우..책이 나올때마다 부분배송을 원하는지,마지막 책이 나왔을때 한꺼번에 받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을 마련해주세요.저는 택배를 여러번 받는 걸 굉장히 번거롭게 생각 하거든요.4만원 이상 모아서 주문하는 것도 책을 한꺼번에 받기 위한 목적이 강합니다.책이 나올때마다 부분배송이 된다면 예약구매가 상당히 꺼려지게 될 것 같습니다.분명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시는 분들이 계실거에요.그리고 알라딘 측에서도 부분배송은 가히 반기지 않으시리라 생각 됩니다만.


셋째,고객센터 직원과 책을 직접 골라 박스에 넣는 분들과의 소통 문제입니다.제가 예약판매에 대해서 전화를 통해 문의,확인했다면,당연히 그 분은 다시금 책을 고르는 분들에게 예약 판매건에 대한,환기를 하셨어야 된다고 봅니다.한 번만 말씀 했더라면 여러 가지 시간낭비와 서로간의 불편을 줄일 수 있었을 겁니다.


앞서도 말했지만,책이 나오지도 않은 상태에서 예약주문을 한다는건 고객으로서 보일 수 있는 최상의 선택이며,대단한 성의입니다.어떤 물건이 나오지도 않은 상태에서 예약하는 경우가 있나요? 다른 어떤 주문보다도 더 면밀히 꼼꼼하게 신경써서 해도 모자랄판에,이렇게 성의없이 일처리를 한다면 받는 고객 입장에선 대단히 불쾌한 일입니다.그리고 책값이 몇천원 하는 것도 아니고 3만원에 육박하는 만만치 않은 가격인데,이런식으로 처리하면 곤란하지요.앞으로 예약판매 이벤트가 좀 더 정밀하고 세심한 배려속에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그리고 제 예약분에 대해선 담당자께서 어떤식으로든 꼭,코멘트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ceylontea 2006-07-12 13: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2번은 저도 찬성입니다...저도 택배든 편의점 배송 찾아가는 것이든 따로 가는 것 굉장히 불편해요.
예약판매 말고도, 부분 배송시에는 미리 부분배송여부를 물어주셨으면 좋겠어요... 급한 책이야 미리 받으면 좋지만, 그렇지 않은 책은 마지막 책하고 같이 받아도 상관없는 경우도 있거든요..

biseol 2006-07-12 14: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알라딘 고객센터 조지은입니다.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모든 이벤트는 결제완료 기준이지만,
상담원이 고객님 편의 봐드리고, 안내해 드린 듯 합니다.

우선, 누락된 상품은 곧 추가로 배송해 드리겠습니다.
물류와의 소통문제로 번거롭게 해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이후 포장시 더욱 유의하여 이번과 같은 불편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로그인 2006-07-12 18: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신속한 답변 감사합니다.앞으로 이벤트 참여시엔,결제완료 기준을 참고 하겠습니다.다만 예약 이벤트에 처음 참여하시는 분들이 혼선을 겪지 않도록 조금만 더 명확하게,알기 쉽게 공지해 주시면,훨씬 더 편하게 주문을 할 것 같습니다.

조지은님,건강 하시구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