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동영상 업로드 주소입니다:) https://blog.aladin.co.kr/732744148/11561226 


우선 확장자 .mp4인데, 등록버튼 누르고 약 10-15초 후 잘 업로드 되었습니다. 아래쪽을 보니 mp4가 안된다는 의견이 있어서 걱정스러웠거든요. 첫 동영상이기에 혹시 모를 오류에 대비해서 길지 않게 촬영하고 효과나 자막 등 일체 넣지 않은 채 언방식영상 업로드해보았습니다. 아이폰 Xs로 촬영했습니다.


* 저는 따로 '업로드 중'이라는 노티나 업로드 진행 %표시가 따로 없어서 뱅글이만 두근두근 불안함 안고 바라보고 있었는데, 혹시 가능하다면, 동영상 용량이 클 수록 업로드 시간이 길어진다면 카운트다운이라던지 필요한 시간을 알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일반 글  리뷰는 딜레이 없이 버튼 누르는 순간 등록되는데, 영상은 이보다 시간이 걸렸다보니 '혹시 무슨문제가? 용량이 컸나? 아니면 내PC와 인터넷연결간의 문제인가?'하는 생각이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 테스트겸해 용량작은 영상이였고 10초-15초 걸렸어요:)

등록된거보니 흐뭇ㅎㅎ 


* 영상 대표 이미지로 등록되는 썸네일 640x230이 예뻤습니다 크기 딱 맞아서.

* 알라디너TV를 등록할 때, 하단 설정 선택에 '알라딘 로고 사용'이 옵션으로 생겨도 좋을 것 같아요. 상단에 영상재생되는 동안 로고가 같이 부착(?)있도록. 개인영상이나 유튜버들 영상에 본인의 채널 콘텐츠임을 알리는 'OOTV' / 'OOO의 ~하는 채널!' 이렇게 늘 달아놓는것처럼 혹 알라디너 중에도 표시하고 싶다거나, 아니면 알라딘의 판단하에 필요하다고 생각되시면 추후 추가해주세요:)

비슷한 의견으로는 '알라딘 아아덴티티 적용' 옵션해서 영상의 전체적인 프레임을 주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책 구매하거나 선물받았을 때 기록으로 남겨두고 싶은데, 사진으로는 수십 장씩 관리가 어렵고!

소개하고 싶은데, 마찬가지로 사진만 수십 장 전송하기 그럴 때! 

알라디너TV덕분에 영상으로 남겨두고 소개할 수 있게 되어서 좋네요. 일단 눈앞에서 움직이니까 보게되고, 사진만 전송하거나 덜렁 올려두는 것보다 정성있어요! 무엇보다 실물 책 느낌 & 크기도 가늠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20-03-24 1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타조님.

베타 테스트에 참여해주시고, 소중한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라디너TV 동영상 업로드 시 진행율을 새롭게 추가했으며, 썸네일 이미지는 유튜버와 동일하게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동영상 화면 우측에는 알라디너TV 심볼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밖에도 공통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이미지 및 인트로 동영상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알라디너TV 동영상 제작 가이드 라인 및 북튜버를 위한 팁 등 알라디너TV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aladin.co.kr/events/wevent.aspx?EventId=193657)

앞으로도 많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