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수업>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카페 수업 - 배우고, 만들고, 즐기는 신개념 카페 공간
이지나 지음 / 나무수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카페를 드나들기 시작하게 된건 대학생이 된 이후가 처음인듯하다.

처음엔 어른들만 갈수 있는곳에 이젠 나도 가서 커피를 공식적으로 마실수 있다는 겉멋든   

뿌듯함이었다면 근간엔 너무나도 다양하고 멋스런 카페들이 즐비하다.

 

한창 카페를 들락거릴때 단짝친구만 데려가는 나만의 아지트가 있었다.

늘 카페는 북적이거나 수선스러운 이미지가 많았는데 어느날 우연히 들르게된 카페한곳!

너무나도 한적하고 조용한 곳인데다가 화려하지 않은 실내가 오히려 편안함을 주곤했다.

그후로 한참을 그곳을 들락거렸던것 같다.

하루종일 책을 보기도 했고, 하루종일 친구랑 수다를 떨기도 했던. ^^

 

이책에서는 요즘 신개념 카페공간을 테마별로 소개하고 있다.

직접 이색카페를 찾아다니며 카페 오너들에게 들어보는 카페운영의 원칙이나 노하우들을

알토란같이 소개하고있다.

생각해보니 누구나 한번쯤은 이런 고느넉한 카페한켠을 마련하여 우아한 날들을 꿈꿔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는 점점 생활에 쫓겨 그런것들은 한순간의 꿈처럼 지나치긴하지만

그래도 문득문득 꿈꾸게 되는 생활중의 하나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생활이 각박해져 간다고 하지만 각박함 속에서 여유로움과 보람된 일을 함께 이뤄갈수 있는  

경향이 근간의 카페의 분위기에서 많이 묻어난다.

우리집 근처의 지역문화센터에서는 한달에 한번씩 카페에서 모닝콘서트가 열리기도 한다.

출연하는 음악가들도 아마추어인들이 아닌 시향에서 단원으로 활동하는 프로 음악가들이  

출연하는데 한시간여 진행되는 음악회를 바로 코앞에서 차한잔과 함께 즐기는 그 시간이  

한동안 너무 즐거운 나만의 이벤트가 되곤했다.

그마저도 요즘엔 바쁘다는 이유로 한참을 잊고 살았는데 화창한 봄날 조금 바쁜 일상을 물려놓고

차한잔의 여유를 느낄수 있는 그곳에 다시한번 나서봐야겠다.

 

책속에 소개된 카페오너들의 알토란같은 레시피소개들도 우리집한켠의 나만의 카페에서  

재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