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 대디, 플라이 더 좀비스 시리즈
가네시로 카즈키 지음, 양억관 옮김 / 북폴리오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반칙왕, 쉘 위 댄스? 그리고 플라이 대디 플라이..


세 영화와 소설의 공통점은?

식어 빠진 맥주처럼.. 일상에 지친 3-40대 가장들이 나오는 거다.

남들 하라는대로 하고 살았는데 어느 날 문득 뒤를 돌아다보면

내가 무엇을 위해서 살았는지.. 알 수가 없다.

그래서 일상으로부터 탈출을 시도한다.


말을 더듬는 것이 매력적인 송강호 아저씨는 레슬링으로..

미소가 매력적인 고지 아저씨는 댄스로...

그리고 우리의 스즈키 아저씨는 박순신과의 만남으로

잃어버린 자신을 찾아간다.


이 책을 들게 된 것은 단 하나의 이유. 박순신이 스즈키의 교관(? 혹은 코치)로 나온다는 이유였다. 더 좀비스들의 성인버전은 어떤 버전일까 궁금해졌기 때문에 이 유쾌하고 발칙한 책을 사게 됐다. 더 좀비스의 고등학생 버전이라는 것이 좀 안타깝기는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볼루션 No.3의, Go의 유쾌하고 발칙한, 그러나 왠지 가슴이 뜨금거리는 이야기는 계속된다.


자신의 모든 것을 주어도 아깝지 않은 딸 하루카가 어느날 갑자기 폭행을 당하면서 스즈키의 인생은 뒤틀려 버린다. 그리고 깨닫는다. 사랑하는 딸조차도 제대로 지키지 못하는 자신은 가장(家長)도 남성(男性)도 아니라는 사실을..

그래서 복수를 시도하지만 우발적인 폭력은 실패 어처구니 없이 더 좀비스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10대의 순수하고 뜨거운 열정은 일상에 지치고 김이 빠진 40대 가장을 남자로 다시 태어나게 한다.


물론 반칙왕이나 쉘 위 댄스처럼 스즈키의 일상탈출도 성공한다. 하지만 그 영화들보다 더 원초적인 짜릿함과 통쾌함을 주면서 말이다.


일상에 지쳐 지하처 2호선에서 스크립쇼를 계획하거나

옥상에서 번지점프를 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강추!!!

더 좀비스와 스즈키 아저씨의 일상 탈출 속에 충분한 대리만족을 할 수 있을 듯 싶다.


책중에서


“폼 잡지 말란 말이야. 아저씨. 당신은 결국 당신 자신이 중요한 거야. 자기 몸이 다치기 싫은 거야. 무서우니까, 칼 따위를 들고 자기 몸에는 상처하나 입지 이기고 싶을 것뿐이야. 비겁한 겁쟁이에 지나지 않아”


“나는 대기선수의 대열에서 벗어나 버린 것지도 모른다.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어쩔 수 없는 일이다. 나는 벌써 일상에서 일탈해 버리지 않았는가, 다시는 그 열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형태나 색깔에 집착하지마. 그냥 공을 보고 본질을 붙들어 보란 말야”


“자신의 힘을 과신하면 넘어지는 법이야. 그 앞에는 두가지 패턴밖에 없어. 무서워서 어떤 선을 그어두고 그 안에 머물든지 포기하지 않고 한계를 추구하든지”


“힘은 머리에서 태어나 자란다는 걸 알아야지. 머리로 안된다고 생각하는 순간, 힘을 죽어버려”


‘자신의 인생에서 이런 일이 일어날 줄은 몰랐겠지. 애석하게도 말이야. 고작 자신의 반경 1미터  정도만 생각하고 태명하게 살다가 죽으며 행복할텐데..’


‘생각이나 힘이 너무 넘치면 모든 것을 무로 돌려버릴지도 몰라’


이놈의 박순신은 왜 이리 삶의 본질에 닿아있는 옳은 소리만 해 대는지 모르겠다.

열일곱살에 불과한데 말이다. 그의 말 한마디가 폐부를 찔러대서 뜨끔거린다.

이게 이제 마흔살이 된 작가의 생각이든, 열일곱 살 소년의 생각이든..

인생을 되돌아 보기엔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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