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의 검 12 - 완결
김혜린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ㅇㄹ  '순정'만화를 보는 사람치고
김혜린이라는 석자를 모르는 인간이 어디 있으랴..
'북해의 별', '테르미도르', '비천무'.
이불 속에서 숨죽여 읽었던 추억 속의 만화의 '어머니'가 아니던가..

얼마전 가까운 나의 친구 하나가 내가 불의 검을 다시 본다고 하자
놀래서 물었다.
'재밌어?'
왜 그런 질문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가끔 난 김혜린의 만화가 만화라는 이름으로 불리기엔 무거울 만큼 재밌다.


그녀의 캐릭터는 공이 많이 들어갔다.
그 어느 인물 하나하나, 외면할 수 있는 인물이 없다.

천하의 폭군인 온구트나 수하이바토르.. 카라까지..
난 그녀가 그리는 정당하고 깨끗한 인물이 아니라..
더럽고 치사하고 정의를 외면한 인물들이 아름답다.
그녀의 악한들에겐 설정이 없다.
그저 악하기만 인물들이 아니라, 사연을 지니고, 의미를 지녀서
악함이 서럽게 느껴지도록 그려진다.
인물 하나하나가 외로워서.. 그래서 좋다.

천하를 호령할 수 있는 음기를 지녔으나,
차마 버릴 수 없는 연정과 연민으로 뜻을 이루지 못하고 마는 카라.
평생 따뜻한 사랑을 구했으나..
어머니와 아라에게 철저히 외면당했던 수하이바토르..
그리고 중원의 꿈을 품고 권모술수로 왕이 되었으나
그 왕관의 무게에 꿈을 버리고 마는 온구트까지..
물론 '만화'답게 악한 자들은 모두 쇄하고..
정의롭고 깨끗한 인물들이 뜻을 이루게 되지만..

글쎄....
마음에 남는 것...
떠나는 길도 서둘러 가버렸던 카라와
빗줄기처럼 무수한 화살을 맞고서야
따듯함을 찾은 수하이라고 한다면
내가 너무 감상적인 사람이 되는 걸까?

12년을 기다린 아름다운 송가의 끝은

따듯함보다는 왠지 서러움이 묻어나는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