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스티븐 코비 지음, 김경섭 옮김 / 김영사 / 200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백만부가 넘게 팔린 이 책을 이제서야 읽고 감상을 이야기하는것이 다소 우습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나는 솔직히 이런 류의 제목에 대해 상당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었다. (근거없이 부정적인 성격인지도 모르겠다.) 반면 영문 제목에는 다소 뉘앙스가 다르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책을 몰아쳐서 읽는 근래에 한번 읽어봐야지라는 마음을 먹게 되었다.
이 책은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열거했다기 보다는 '보다 효율적인 삶을 살기 위한 7가지 습관'에 대해 저술하고 있다. 그것은 짧게 요약하여 보다 자기 내면으부터 자기실현을 이루고 더 나아가 타인들과의 관계를 좋게 만들며 끊임없는 자기 성찰로 인하여 궁극적으로 자기의 목표와 지배가치를 이룰수 있다는 것으로 아주 약간은 '뻔하네?'라는 생각도 가지게 만들지만 차례대로 자신의 인생에 대해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수 있게 만들고 있다.
또한 책의 재질도 상당히 고급스럽고 번역의 질도 매우 우수하여 책을 보며 도대체 무슨 소리인가 다시 보게 되는 일도 없어서 책 자체에 대한 만족감도 높았다.
모두 접하게 된것은 아니지만 플랭클린 코비사와 관련된 책들은 일관된 주장을 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그 생각에 동의한다. 개인이 '원칙주의에 입각한 생각/행동'-원칙주의라니까 무척이나 딱딱해보이지만 알고보면 그다지 어려운 것이 아니다.-에 대해 만족한다면 이 책 역시 그러한 믿음을 두텁게 만들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