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강좌! 유니티 5 - Unity 전문 개발자가 알려주는 효과적인 게임 제작 기법 [구성: DVD 1개 첨부] 위키북스 게임 개발 시리즈 16
이재현 지음 / 위키북스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Unity 5를 다루는 책이 별로 없다는 점에서 일단 +. 내용도 충실한 편이고 다루는 내용도 폭넓다. 특히 무늬만 5책이 아니라 유니티에서 권장하는 방식으로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좋음. 코드중에 퀄리티가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긴 했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국 서부 저스트 고 Just go 해외편 27
시공사 편집부 엮음 / 시공사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워낙 땅덩어리가 커서인지 몰라도 미국 관련 여행 책자는 살만한것이 몇 권 없었다. 그러다가 구입한 이 책. '미국 서부'.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이 책은 미국 서부의 주요 도시들을 커버하고 있다. 라스베가스, 샌프란시스코, 로스엔젤레스, (아주 조금이지만)샌디에고 등등. 솔직히 얇은 책이 커버하기엔 상당히 많은 분량이라 깊이 있는 내용보다는 주요 관광지에 대한 안내를 담고 있다고 보면 될듯하다.

  • 중요 관광지들에 대한 안내는 꽤 좋다. (내 경우엔 씨월드/유니버셜 스튜디오/데저트힐스 아웃렛등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이점 때문에 나름 추천할 만하다고 생각한다.
  • 식당에 대한 안내는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다. (맛집은 차라리 구글 검색이 나았다.)
  • 미국에선 아무래도 렌터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네비게이션 입력에 대한 고려는 그다지 좋지 않다. 영문 주소가 나왔다 안나왔다 오락가락하기 때문에 불편했다. 이에 대한 보안이 있었으면 하는데 최소한 한글 주소라도 자세히 표시해주면 더 좋을것 같다. 

(참고로 미국은 네비게이션이 있어도 해당 건물/시설을 입력하여 찾는 것이 상당히 힘들어서 정확한 주소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상당한 도움이 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replica watches 2010-03-22 16: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Tokyo 100배 즐기기 100배 즐기기
유재우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4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에 상해를 여행갔었을때 '100배 즐기기'를 통해 꽤나 도움을 받았었다. 읽을 거리도 많았고 현지에서 택시를 타면서 여러 도움도 받고...

그래서 금년 도쿄를 가게 되었을때 미련없이 집은 책도 바로 '도쿄 100배 즐기기'였다.

거의 이 책 한권에 의지하여 다녔는데 솔직히 말해 '안이한 책'이라는 느낌이었다. 물론 100배 즐기기 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형식상 상당히 자세히 설명하려고 노력하였고 자세한 지도나 스팟들을 찍어주는 것에 있어선 칭찬을 하고 싶으나...

문제는 도쿄가 빠르게 바뀌어 이 책의 내용 대부분 별반 쓸모가 없다는 것이다. 이미 다른곳으로 이사가버린 곳도 있었고, 위치가 부정확하여 돌아다니기 난감할 때도 있었으며, 장황한 설명에 찾아간 장소에 굉장히 실망해버린 곳도 많았다.

지인으로부터 추천을 받으며, '그래, 100배 즐기기가 좋지'라는 생각으로 너무 큰 기대를 한 내 잘못도 있겠으나 어찌하여 2005년에 마지막 개정을 마치고 여지껏 업데이트가 없는지 구매자로써 이 책의 안이함에 속상할 따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예제로 배우는 Adobe 플렉스 - 개정판 에이콘 웹 프로페셔널
옥상훈 지음, 허광남 외 감수 / 에이콘출판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플렉스에 대해 플렉스 빌더의 메뉴 설명까지도 전부 다루는 책이다. 그만큼 이런 저런 많은 정보를 담고 있어서 플렉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보기엔 나쁘지 않은 책이라 하겠다. 아울러 꽤나 광범위한 범위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리퍼런스로서도 손색없어 보인다.

다만 책이 서술된 방식은 다소 지루하여 구성면에서는 아쉬움이 남는다. 아울러 mxml 자체를 밀도있게 다루는 책이 아니라 빌더에 주안점이 맞추어진 책임에도 불구하고 필요이상의 빌더가 생산한 코드들을 나열하는 것이 페이지가 두꺼워지는 것 이외에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아쉬움을 남긴다.

현재로선 플렉스를 다루는 볼만한 책들이 별로 없는 관계로 플렉스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사람이라면 한권쯤 가지고 있어야 할듯하다.(단, 대부분의 플렉스 책과 마찬가지로 플렉스 빌더 사용자에 국한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흡혈귀 : 잠들지 않는 전설 시공 디스커버리 총서 35
장 마리니 지음 / 시공사 / 1996년 10월
평점 :
품절


우선 구입전에 이 책은 디스커버리 총서의 한 권에 지나지 않으며 150페이지도 않는 분량 덕분에 대단한 지식이나 깊이 있는 내용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것을 알아두기 바란다. - 물론 두꺼운 책이 좋은 책은 아니다.
설명은 역사속에서 나타난 여러가지 흡혈귀와 관련된 전설들을 나열하면서 현대에 이르러 각종 영화 이야기까지 해설하고 있는데 세세한 디테일은 부족하지만 반면 딱히 부족하다는 느낌도 들지는 않는다. - 오컬트쪽에 대한 충분한 내용을 전달해주지는 않는다해도...

분량은 작지만 함께 구입했던 여러권의 드라큘라 관련 서적중 가장 많은 일러스트와 사진을 보여주는 것도 이 책의 장점이다.

참고로 아주 유사한 내용의 '뱀파이어 연대기'와의 포토리뷰를 내 블로그에 올려두었으니 자료용도로 이 책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구매전 참고하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