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 퇴근길에 ***동점에서 녹차쉬폰케잌을 구입했습니다.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오늘 아침에 먹으려고 꺼냈더니 생크림이 딱딱한데다 빵도 굳어 있더군요. 냉장고에 몇일 보관한 제품 같았습니다. 기분이 상했지만, 아침에 달리 먹을 게 없어서 일단 절반을 먹었습니다.
케잌을 워낙 좋아해서 ****를 비롯한 온갖 브랜드의 온갖 케잌을 한달에 서너개씩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디서도 이런 케잌을 구입한 적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사람이 하는 일이니까 실수도 있을 수 있겠지요.
오늘 퇴근길에 매장에 가서 이 얘기를 했습니다. 얼마나 오래된 걸 파신 거냐고, 어떻게 그런 걸 파냐고 물었습니다. 어제 그 케잌을 판 아저씨가 그럴리가 없다고, 보통 이틀 정도 두고 파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고 말씀하시더군요. 그럴리가 있거나 없거나가 중요한게 아니지 않습니까. 제가 그런 제품을 샀다는게 문제니까 말입니다. 죄송하다고 말 한 마디 해 놓고는 아무 반응이 없었습니다. 점점 짜증이 나더군요. 그래서 먼저 얘기를 꺼냈습니다. 이런 경우엔 교환을 해 주셔야 하는게 아니냐구요. 그 분은 교환해주겠다고 남은 걸 가져오라고 하셨습니다.
집에 와서 케잌을 들고 다시 매장에 갔습니다. 그 아저씨, 제가 보는 앞에서 절반 남은 케잌을 쓰레기통에 확 쳐 넣더군요. 그러고서는 아침에 그랬으면 그때 먹지 말고 가져와야 할 거 아니냐고 한 마디 합니다. 그런 말 할 처지인지 어이가 없더군요. 오늘 아침에 먹으려고 산 겁니다. 그거 말고 달리 먹을 게 없으니 먹어야지요. 출근 준비하느라 바쁜 와중에 케잌이 그 모양이라 아침부터 기분도 상했는데 그때 제가 케잌을 먹지 않고 매장 가서 교환해 달라고까지 해야하는 겁니까? 그리고, 어떻게 제가 보는 앞에서 남은 제품을 쓰레기통에 쳐 넣을 수가 있습니까? 저 보라고 시위한 거지요?
퇴근길에 매장에 들를 때는 앞으로도 거기서 빵을 계속 사 먹을 생각으로 기분좋게 해결하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나 몰라라 하는 태도부터 빵을 집어 던지는 것까지 보고 나니 다시는 거기서 빵 사고 싶은 생각이 안 듭니다. 이왕 교환해주겠다고 한 거 좀 더 좋은 태도로 웃으면서 해 줄 수 없었던 걸까요? 그렇게 장사해서 참 잘 되겠습니다.
앞으로 다시는 ****를 이용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도 거기 빵 먹지 말라고 할 겁니다. 오래된 제품을 팔고도 손님에게 화풀이나 해 대는 곳에서 어떻게 먹을거리를 믿고 살 수가 있겠습니까? 매장 관리에 좀 더 신경을 쓰는 게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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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잌은 교환받았다. 인사성 밝은 나는 그런 경우에도 '고맙습니다.'라고 인사를 하는데, 화가 나서 케잌만 받아들고 휙 나와버렸다. 그리고 씩씩거리면서 **** 본사 홈페이지에다 불만을 접수했다. 공개게시판은 없다. 그럴 줄은 알았다만. 어디, 메일이라도 보내나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