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보는 기술 - 역술가 박성준이 알려주는 사주, 관상, 풍수의 모든 것
박성준 지음 / 페이지2(page2)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성준 역술가는 TV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었다.

항상 냉철하게 정의를 내려주시는 걸 봐왔는데 책을 출간하셨다는 이야기에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운명을 보는 기술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지만 내가 조금이라도 내 생각을 정의해서 좋은 쪽으로 생각 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았다.

무조건 나쁜 쪽을 보는게 아니라 나쁜게 다가오면 아 좋은게 오려고 하는가보다, 아니면 지금의 이 일은 조심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정리 할 수 있는 

통찰력이 나에게 생기지 않을까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을 펼쳐 시작하는 글에서부터 말한다. 욕심이 과하거나 눈 앞의 일만 보면 운이 막힌다고 말이다.

요즘 나는 미래의 나에 대해서 생각이 많아진 상태다.

그런 나를 위해서 운이 좋아지는 쪽으로 바꾸고 싶다. 행동이나 용모에서도 티가난다고 한다. 

생각과 마음가짐부터 바뀌어야 가능하다는 것을 알기에 우선 나를 알아야 했다.

설명해주신 만세력으로 나에 대해서 확인을 했다.

내가 가진 기운이 어떤 것인지 알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그 다음은 관상에 대해서 나와있었다.

기존에 타고난 것이 있어도 자신이 덕을 쌓고 운명을 만들고자 노력한다면 얼굴에 다 나타난다고 했다.

기존에 타고난 것도 바꿀 수 있다는 말이다. 

그러려면 6가지 천한 상을 가리는 육천상이 되지 말아야 한다.

아무리 관상이 좋아도 계속 이렇게 행동한다면 천한 상이 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육천상에 대한 행동을 쭉 읽었다.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들에 적어두고 매일매일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하지 말아야 할 것, 해야 할 것 잘 구분해서 행동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혹여나 과거의 내가 그랬다고 해도 앞으론 조심해야겠다.


이미 지나간 것에 대한 건 의미를 가지지 말고 미련도 가지지 말라고 한다.

사실 난 이것에 가장 능하지 못하다. 계속 미련을 가지고 생각도 많이 떠올리는 편이다.

물론 아주 예전보단 많이 완화된 편이긴 하지만말이다. 

그 뒤에는 내가 잘 하는 것도 나왔다. 처음에 최선을 다하라.

이 부분은 내가 정말 잘 실천하고 있다.

사람을 만났을 때도, 일을 했을 때도 혹은 연애를 했을 때 조차 나는 최선을 다했다.

항상 처음에 최선을 다하지만 반대로 돌아오는 것이 어떤지 확인 됐을 때야 행동이 조금 달라지고는 했다. 

그것은 내가 최선을 다했는데 그만큼의 리턴이 없었을 때 였던 것 같다.

특히나 일에 있어서 그런 부분이 많았던 것 같다.


책의 마지막 쯤에는 운을 부르는 자리도 있었는데 대체로 산이 있고, 절이 있는 곳이었다. 

사실 얼마 전에 보리암을 다녀왔는데 정말 좋았고 좋은 기운을 받고 왔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데 알려주신 곳에 한 번 올라봐야겠다는 다짐도 했다.

좀 더 몸을 움직이고 활기차게 지내며 내 얼굴과 행동에도 좋은 운이 들어오게끔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불안을 알면 흔들리지 않는다 - 더 이상 불안에 시간과 에너지를 쓰고 싶지 않은 당신에게
키렌 슈나크 지음, 김진주 옮김 / 오픈도어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예약주문





<이 포스팅은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올해는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만큼 바쁘게 지낼 줄 알았다. 

근데 내가 생각했던 2025년은 이게 아니었다.

불안으로 가득 휩싸인 상태로 지나갔던 올해를 돌이켜보면 답답해지기만 한다.

일을 쉬게 되면서 불안감이 올라왔고, 그 불안감이 해소되지 않은 상태에서 지속되어 왔다. 

괜찮다고 다독이고 스스로 변하려고 해봐도 주변에 큰 변화가 없이 지내와서 그런 것인지 불안이 함께하는 시간은 계속됐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불안감이 이제 11월 가까이 되다보니 이걸 빨리 정리해주지 않는다면 올해 마무리도 엉망일테고 

내년이 걱정되기까지 하니 이렇게 방치 할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먼저 가장 첫장에서부터 말했다. 정신건강을 위한 기본 수칙을 지키라고 말이다. 

읽어보면 아주 기본적인 것이다. 몸에 나쁜 영향을 끼치지 말아야 하며 자는 시간 그리고 깨는 시간이 일정하게 똑같아야 한다는 것. 

솔직히 편하게 지내다보면 새벽에 잠도 안오고 그러면서 새벽에 뭔가 하려고 하고 아침 시간은 무너진다. 

수면을 잘 해야 뭐든 순조롭게 할 수 있다는 거, 조금은 계획적으로 살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그 외에도 식단, 운동, 인간관계 모든 것이 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부분이었다. 

요즘 여기에 적힌 그 어떤 것도 잘 지키는 것이 없었다. 

불안을 유발하는 트리거가 있을까 싶어서 책에 적혀있는 리스트를 읽어봤다. 

우선 몇 가지 나에게 불안을 유발하는 트리거를 말하자면 혼자 있는 상황 혹은 인지적 트리거.

여기서 말하는 인지적 트리거는 자꾸 무서운 생각이나 기억, 좋지 않았던 기억에 대한 단어로 인한 트리거가 있었고 장소, 상황 트리거도 있는 것 같다.

장소, 상황에 대한 건 심하게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한게 정말 심했을 때가 아마 10년 지난 것 같은데 그땐 숨쉬기도 힘들고 나아지질 않아 일기를 썼던 기억이 있다.

그 뒤로 조금 괜찮아지나 싶었는데 다시 불안이 올라오는 것 같다. 


솔직히 트리거 하나로 하루종일 기분을 망친 적도 있기 때문에 그리고 겪어온 그 상황이 너무 명확하게 떠오르는 그 기억들로 괴로웠던 적이 많다.

그럼 그 이유를 이해하라고 한다.

내가 불안한 생각이 떠오른 이유를 이해하는 것이라는데 사실 전에는 마냥 불안감이 오던 거라면 요즘은 트리거가 명확하게 있다.

그럼 그 이유를 떠올려보자면 내가 또 이해가 간다. 

그리고 지금 있지 않은 일이고 그저 나의 생각일 뿐이라는 걸 인식시켜주려고 한다.

그게 아마 이걸 뜻하는게 아닐까 싶다.

그래서 뭐? 라고 스스로 질문 해주라고 한다. 근데 막상 내가 불안해하던 부분을 떠올리고 난 후에 그래서 뭐?라고 하면 사실 할 말이 없다.

그렇지, 내가 지금 이걸 생각해서 뭐? 어떻게 하자구? 이런 생각이 든다.

그럼 한결 가벼워지는 기분이 든다. 


책을 읽고나니 나의 트라우마에 대해서 많이 생각하게 됐다.

그럼 조금이라도 완화시켜주려면 나에게 어떻게 해줘야 하는지 어떤 생각을 떠올리게 해줘야 하는지 많이 생각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배웠다. 

사실 알면서도 되지 않는 것도 있었지만 다시 한 번 나에게 인식시켜주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책을 읽는 것 만으로 끝날게 아니라 이 책을 보면서 내 마음을 한 번 씩 정리해주면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좀 더 안정적인 내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무라카미 하루키 이렇게 읽어라 - 무기력하고 괴로운 현실에 상상력과 자유를
니헤이 지카코 지음, 송태욱 옮김 / 알파미디어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나는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의 책을 읽어 본 적이 없다.

이렇게 책을 많이 읽어왔는데도 불구하고 읽어 본 적이 없다.

이유는 소설을 잘 읽지도 않지만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다.

끈기있게 읽는 편이 아니다보니 펼치는 것 조차 겁이 났었던 것 같다.

그래서 이 책 제목을 보자마자 아, 이거다 싶었다 

그냥 나에겐 어려운 문학작품 일 것이다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지배했었는데 조금이라도 이해하기 쉽고,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다.

세계적인 일본 작가의 글을 읽어보고 싶다.


먼저 일본에선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의 작품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얘기를 들었다.

카타카나를 너무 많이 쓰고 번역풍이라는 말이 났었다고 한다. 

미국 문학을 흉내냈을 뿐이라는 말과 함께 작가가 여성 멸시를 보여주는 글을 잘성 한다던지 작품 자체가 문학으로서 가치가 낮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한다. 

계속되는 일본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하루키 작가의 글은 결국 독자들이 판단하는 것이다.

일본이 아니어도 독자는 전 세계적으로 있으니 말이다.

자신을 알고 싶을 땐 다른 사람이 내려주는 정의가 아니라 자신이 정의를 내릴 수 있어야 한다는 하루키 작가의 마인드를 글 시작점에서 알 수 있었다. 


하루키 문학에서 자유롭게 살아가는 것을 전하고 있다고 한다. 

자유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속박되지 않는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사람이다보니 이야기 속에서도 주인공에게 자유로운 개인의 삶을 산다는 것이 보인다고 한다.

일본은 애초에 안전 보장을 포기하는 불안을 감수하지 않으면 자유를 얻을 수 없다는 생각이 자리잡고 있다고 한다.

그 속에서 무엇을 표현하고 싶었을지 잘 안다.

아무리 그래도 한국과 일본은 가까운 나라인데다가 비슷한 생각과 관점을 가지고 있다고 나는 생각한다.

그러니 생각하지 않는 자유를 지니는 건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작가의 마음과 동일한 것 같다. 

일본에 있었던 참혹한 지하철 테러 사건으로 인한 일만 생각해봐도 그렇다.

잘 알지 못하는 사건이었지만 최근 다큐멘터리를 통해 알게 되었다.

그렇지만 그 피해자를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이 사건은 사회가 혼돈속에서 흔들리며 쇠약해지고 있다는 저 말이 너무나도 공감이 갔다. 


사실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의 글 중 가장 궁금했던 책은 <노르웨이의 숲>이었다. 

정말 제목만큼은 잘 알고 있었고 사실 읽어보고자 책을 구매했지만 언니에게 넘겼다. 

그런데 이 책에서 정리된 이야기를 읽다보니 결국 우리가 과거 얽매여서 사는 것만이 답이 아닌 것이다. 

아마 처음부터 쭉 읽었더라면 책 속 이야기 여운에 빠져 한동안 나오지 못하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다. 

오히려 <노르웨이의 숲>을 읽고 싶어진다. 


이 뒤로도 하루키 작가의 글을 읽다보니 어찌보면 지금의 나를 똑바로 보고 판단하고 나를 위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스스로 생각해보라고 말해주는 것 같다.

작가는 그걸 책으로 이야기를 담아 보여주고 싶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고나니 무라카미 하루키 작가의 책을 하나씩 다 읽어보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은 읽고 싶어지는 그런 작가였다는 걸 이제 알았고 지금이라도 알아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I 비즈니스 트렌드 2026 - 미리 보는 AI 트렌드 리포트
이소영.이예림.업폴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요즘 AI를 따라잡지 못하면 앞으로 10년간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앞을 내다 볼 수도 없다는 말이 너무 무섭게 느껴졌다. 

사실 처음에는 엄청 거부감이 심했었다. 

AI를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았고, 아무리 정보를 얻으려 사용을 해봐도 익숙해지지도 않았다. 

그렇지만 세상은 점점 더 AI를 향해 변해갔다.

영상 편집, 음성, 정보성 그리고 그 이상의 것들도 모든게 AI를 통해서 만들어지고 있었다.

앞으로 세상은 더더욱이 AI 를 사용하게 될텐데 그렇다면 비즈니스에서 사용 할 수 있는 AI는 어떤 것이 있을까?

혼자 생각을 하다가 아무래도 AI의 트렌드를 한 번 알아보고 공부해야겠다 싶었다.

흐름을 따라가려면 책을 좀 읽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세 명이 해야 할 일을 한 명이 해결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AI.

그래서 더더욱이 보급이 널리널리 되고 있는 것 같다.

처음 컴퓨터를 알게 되었을 때, 기기가 없어서 아마 이용하지 못하거나 잠깐 이용 할 수 있는 시간만 났던 것 같다.

AI도 아직 어떤 걸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고 어떤 흐름인지도 모르겠다보니 책을 읽어서라도 제대로 시작해보고 싶었다. 


결론적으로 시작을 하자면 지금 우리의 삶은 AI와 공존하고 있다.

이 타이틀이 너무나도 마음과 머리에 와닿는다.

알고는 있지만 그 변화를 순식간에 따라잡지 못했고, 생각보다 빠르게 변해갔다.

우리의 삶에 공존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넷플릭스, 에어비앤비 그리고 뭐 새롭게는 테슬라 휴게소가 있다고 한다.

앞에 두 가지는 들어봤지만 이렇게까지 AI가 활용되는 것은 거의 처음인 것 같다. 

직장에서도 쓰이고 우리 생활 전반적인 곳에 스며있다. 

나처럼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도 지금 나는 내가 내 글을 직접 작성하고 있지만 요즘은 AI로 작성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우선 기본적으로 쓰이는 AI 프로그램은 알고 있지만 그 프로그램마다 가지고 있는 특색은 아직 알지 못한다. 

먼저 제대로 하려면 목적별로 AI를 나눠야 하고 그러고나서 유료, 무료를 구분해야 한다. 

그리고 각각 프로그램마다 스타일이 다르니까 본인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그래서 2026년에 비즈니스 적으로 도움을 받을 AI를 하나씩 공부해보려고 한다. 

 

먼저 처음 들어 본 젠스파크, 우선 시스템 자체를 보니까 심리상담, 인생계획 설정,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화화 된 것이 사용자의 질문에 맞는 정보 페이지를 통합, 요약해서 만들어 주는 스파크페이지 라는 것이 있고 

그 스파크페이지에서 추가 질문 혹은 세부 정보 요청을 하면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AI 코파일럿이라는 시스템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젠스파크는 문서화 만들거나 정리 할 때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이 외에도 클링이라는 AI가 있는데 사진이나 동영상 편집에 관한 것이다.

어찌보면 가장 나에게 필요한 AI 프로그램이지 않을까 싶다.

앞으로 5년간 더 성장할 시장이기도 하고 클링 사이트를 잘 이용하면 될까 싶다. 본격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한다.

책을 통해서 몰랐던 프로그램과 시스템들을 알고나니 내가 이제 앞으로 어떤 부분을 공부해해야하는지 감이 왔다. 

사실 어떤 AI종류가 있는지를 안 다음에 그걸 어떻게 사용 할 지를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그 생각의 기반이 좀 잡힌 것 같다.


책 속에선 결국 사람이 필요한 부분도 있으니 AI를 앞으로 어떻게 활용해서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었다. 

너무 모르던게 많았고, 새롭게 알게 된 것들을 이제 내가 적용을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어렵더라도 공부해서 직접 만들어보고 도전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5년 후 혹은 10년 후를 위한 노력이니 새로운 걸 받아들여서 AI로 비즈니스를 적용시킬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웨스 앤더슨의 시선 - 일상의 풍경이 영화 속 순간으로, 웨스 앤더슨이 담아낸 장면들
애덤 우드워드 지음, 마로니에북스 편집부 옮김, 리즈 시브룩 사진 / 마로니에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포스팅은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웨스 앤더슨 영화감독에게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이었다. 

내가 이 영화를 처음 접했을 땐 색감이 그 어디서도 볼 수 없을 만큼 아름다웠고 스토리마저도 너무 사랑스러웠다.

그래서인지 웨스 앤더슨의 모든 것을 담았다고 생각이 드는게 감독, 각본, 각색, 제작까지 웨스 앤더슨이 했기 때문이다.

아마 꽤 반복해서 이 영화를 봤던 기억이 나고 문득 생각나면 한 번 씩 더 보기도 한다.

그러다가 웨스 앤더슨의 시선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웨스 앤더슨의 시선이라니 그가 보는 시선은 어디인지 알고 싶었다. 

그의 색감이나 미술 감각은 정말 남다르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이 궁금했던 것 같다. 그의 시선으로 담는 방법을 조금이라도 내가 안다면 그걸 나에게 맞춰 또 다른 시선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말이다.


책을 펼치자마자 촬영 전 살펴 볼 것 이라는 카테고리로 시작을 했는데 웨스 앤더슨 스타일을 알아보고, 적절한 장비를 선택하며 촬영 장소를 찾고, 촬영 구도를 잡고, 수평선 신경쓰는 것 까지 자세하게 적혀 있었다. 

웨스 앤더슨의 시선을 배워볼 수 있는 첫 영화는 바틀 로켓이라는 영화였는데 자연광을 사용해서 촬영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었다.

황금빛으로 담기는 일출과 일몰, 사진으로 잠깐만 봐도 보여지는 색감이 너무 아름다웠다.

사실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시에 자연광 만큼 아름다운 것이 없다.

억지로 주는 조명에는 한계가 있는데 자연광으로는 조명으로 줄 수 없는 특유의 아름다운 색감이 보여지는 것 같다.

촬영 구도를 놓는 방법까지 자세히 나와있어 앞으로 사진 찍을 땐 한 번 쯤은 더 생각해보고 최적의 촬영 타이밍도 놓치지 않고 찍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두 번째 시선을 느낄 수 있는 영화는 맥스 군 사랑에 빠지다 였는데 여기선 색상 사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했는데 색상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를 잘 보여주고 있었고 색상 구성은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궁금했었다.

생상 차트를 보면 서로 정반대 위치하는 색상 차트를 보면 된다고 했는데 기본적으로 사진을 좋아한다면 색감에 대해 많이 공부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색감 하나로도 의미를 담고 사진이나 영상 속에서 포인트를 줄 수 있다면 그만큼 좋은게 어디있을까 싶다. 


책 읽다가 오히려 영화를 보고 싶어진 영화 다즐링 주식회사로는 단체 인물 사진 촬영 기법에 대해 담겨있었다.

배우가 3명이다보니 함께 담기는 장면이 많았던 것 같은데 그 구도가 정말 영화의 한 장면만 봐도 매력적이었다.

단체로 담길 땐 배경이 단순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그게 책 속 사진에서도 담겨져 있다.

그래야 단체로 담는 인물 사진에서 인물이 더 집중되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영화로 소개 하는 촬영 기법은 대칭, 비대칭 만드는 방법이었는데 그 이외에도 숏-리버스 숏 이었는데 영화 보면서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던 장면 중 하나였다. 

서로 마주보는 듯한 시선으로 찍는 이 촬영 기법은 사람을 담기에도 좋겠지만 새로운 시선을 담기에도 좋을 것 같아서 직접 동영상 촬영 한 번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다 읽고 나니 한동안 카메라 욕심을 내던 내 자신이 부끄러워졌다. 

사실 시선을 다르게 잡고 조금 더 색다르게 다가갔더라면 더 좋은 사진을 많이 담을 수 있었을텐데 요즘 사진 찍을 때 마음만 급하고 담기에만 몰두해 있다.

내 시선이 조금 더 색다르고 또 사진의 배열도 색감도 달라졌으면 좋겠다.

이번을 계기로 웨스 앤더슨의 시선을 바라 볼 수 있으니 조금이나마 그의 시선에 따라 갈 수 있는 내가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