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처럼 사랑을 요리하다 - 식탁 위에 차려진 맛있는 영화 이야기
송정림 지음, 전지영 그림 / 예담 / 2003년 11월
평점 :
절판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 유독 먹는 장면이 나오면 더 집중해서 보게 된다. 나만 그랬던 게 아니라 이 책의 저자 역시 영화 속 음식이 인상 깊게 다가오나 보다.

총 29편의 영화가 소개되고 있다. 그리고 그 영화 속 29가지의 요리 레시피도 같이 소개 되어 있다.
내가 아직 보지 못한 영화가  반 정도는 있었다. 저자는 서두에 스포일러 성 글이 있으니 아직 보지 못한 영화가 있다면 영화를 보고 나서 그 부분을 읽으라고 일러두고 있다. 나는 성격 급한 독자 이므로 그런 경고를 무시하고 보지 않은 영화도 무조건 읽어 나갔다. 그런데 줄거리를 다 읽었음에도 그 영화가 보고 싶어 졌다. 오히려 더 궁금해졌다. 이미 내가 봤던 영화들도 다시 또 보고 싶어졌다.

같은 영화를 보았지만 내가 느꼈던 감정과 저자가 느꼈던 감정의 색깔이 조금씩 다른 것 같아서 재미있었다. <카모메 식당>에서 저자는 세 여자가 다 같이 모여 만든 오니기리를 가장 인상 깊은 음식으로 꼽았다. 반면에 나는 그 영화를 보고 나서 사치에가 만든 시나몬롤이 가장 기억에 남았었다.

각 영화의 줄거리와 짤막한 영화평을 덧붙이고 그 영화 속 음식 레시피 한 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줄거리를 간략하게 이야기 하고 있지만 마치 영화 속 장면을 보는 것처럼 잘 묘사하고 있다. 보지 않은 영화 임에도 지루하지 않게, 쉽게 이해하며 읽을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주인공들의 감정이나 배경 묘사를 길지 않은 글인데도 잘 나타내 주고 있다. 

일러스트 역시 이 책과 잘 어울린다. 한편 한편 소개된 영화마다 한 장면씩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있다. 영화 속 인상 깊은 장면을 그림으로 표현해서 영화 포스터나 실제 영화 장면을 싣는 것 보다 훨씬 부드러운 느낌과 감정을 잘 살려주는 것 같다. 

제일 처음 소개된 <인생은 아름다워>를 읽고 나서 페이지가 너무 빨리 넘어가는 게 아쉬워서 하루에 한편씩만 아껴서 읽어야지 생각 했었다. 그런데 어느새 며칠 지나지 않아 두꺼운 이 책을 후다닥 읽어버렸다. 오랜만에 재미있게 읽은 책 이였다. 우울한 연말을 따뜻한 마음으로 보내게 해준 책 이였다. 앞으로 영화 한편을 다 보기엔 시간이나 체력이 부족할 때 가끔 이 책을 꺼내 보면서 대신 위안 삼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