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칩 쿠키 살인사건 한나 스웬슨 시리즈 1
조앤 플루크 지음, 박영인 옮김 / 해문출판사 / 200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네소타의 '레이크 에덴' 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살인사건...

레이크 에덴에서 베이커리 카페 '쿠키단지'를 운영하는 '한나 스웬슨'은 이 의문의 살인 사건을 파헤쳐 범인을 찾아낸다. 오지랖 넓은 주인공은 자신과 직접적인 상관이 없는 사건임에도 자신이 탐정처럼 범인을 추리해 나간다. 바로 자신의 제부가 경찰임에도 불구하고...

추리소설이라고 하기엔 잔혹한 살인 사건이나 흥미진진한 반전은 부족하다. '코지 미스터리' 라는 장르답게 아기자기하고 일상적인 이야기 사이에서 사건이 전개된다. 추리소설 특유의 흥미진진함을 기대한다면 실망스러울 것이다.

주인공이 쿠키단지 라는 카페를 운영하기 때문에 에피소드 속에 빠지지 않고 맛있는 쿠키들과 커피 이야기가 나온다. 초콜릿칩 쿠키, 레전시 생강쿠키, 호두쿠키, 블랙 앤 화이트, 체리쿠키, 레몬바 쿠키 등... 책을 읽는 내내 커피 한잔과 진한 초콜릿 쿠키가 먹고 싶었다. 친절하게 레시피까지 첨부되어 있어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도 들었다.

항상 한나에게 결혼을 강요하고 있는 엄마 덕분인지, 한나의 로맨스가 시작될 무렵 초콜릿칩 쿠키 살인사건이 끝났다. 다음 편에는 한나의 양다리가 시작될 조짐이 보인다. 다음 이야기도 궁금해진다.

한나가 만든 쿠키는 사람들 마음에 여유를 주고 너그럽게 만들어 주는 힘이 있다. 물론 사람은 단것을 먹으면 긴장이 풀리고 기분이 좋아지지만, 한나의 쿠키에는 그런 마법 같은 힘이 더 크게 숨어 있는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