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쓰기의 힘 - 디지털 시대의 생존 전략, 계간 북페뎀 7호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편집부 엮음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 200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이책을 펼쳤을때 책의 구조가 상당히 특이했습니다.
소위 '나 글 좀 쓴다'라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그냥 자신의 글쓰기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모두 28명입니다. 책을 다 읽고 찾아보니 이런 단행본을 '무크지'라고 하네요. 저의 무지함^^;;
오랜만에 발견한 유용한 책 같아요.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었는데 얼른 소장하고 싶을만큼 맘에 들었어요.
전 글쓰기에 대해 어릴때부터 공포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글쓰는걸 두려워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지금 이글을 쓰면서도 부담감이...^^;; 하지만 이 책을 읽기 전보다는 글쓰기가 많이 편해진거 같아요.
저는 3부 실용적 글쓰기편과 5부 디지털 시대에 글쓰기 편을 특히 더 집중해서 읽었어요.
실용적 글쓰기는 아무래도 지금 저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기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자기소개서 , 독후감 , 자기 이야기 , 기획서 ,기사문, 논술문 쓰는 법을 소개해 주고 있어요.
학생부터 직장인 , 중년기까지 전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필요한 글쓰기인 것 같아요.
5부 디지털 시대의 글쓰기는 저 역시도 블로그를 사용중이고 이렇게 인터넷상에도 글을 쓰고 있기 때문에 관심가는 주제 였어요.
디지털 글쓰기와 아날로그 글쓰기가 많이 다른 느낌이지만, 디지털 글쓰기 역시 아날로그적 성찰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디지털 공간에서는 좀 더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부담감이 적었는데... 이 글을 읽고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답니다.
저에게 많은 도움을 준 책인데... 서평을 이상하게 쓴 것 같아요.
이론적인걸 조금 배웠으니 실제로 글을 더 열심히 써봐야 겠어요. 저처럼 글쓰기가 두려운 초보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참 , 책의 맨뒤에 부록으로 글쓰기를 위한 다른 책들도 소개되어 있어요. 부록에 추천해놓은 책들도 마저 읽어 보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