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골]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하드골 - 어려운 목표가 성장을 이끈다
마크 머피 지음, 강정임 옮김 / 서돌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무엇인가를 함에 있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바로 계획세우기이다. 이 계획 세우기를 하게 되는 이유는 구체적인 목표와 비전을 세우는 것이 그 이유인데, 보통 이 계획 세우기에서 결정하는 목표와 비전이 향후 자신이 얼마나 큰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을 것인지를 이미 확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목표와 비전을 세울 때는 보통 '이 정도면 내가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으로 자신의 안정된 범주에서 세우려고 한다. 물론, 이렇게 하면 실패할 확률도 적을뿐더러 성취감을 빠르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인 면이 많다. 하지만 계속해서 작은 목표와 비전을 가지고 그 맛에 취해버리면 결국 우물안 개구리 밖에 되지 않는다.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남들이 '그게 되겠어?'라고 말하며 손가락질 하며 비웃을 정도로 큰 목표와 비전을 세웠다. 왜냐하면 그것이 진정으로 자신이 원했고, 자신을 살아있게 한 목표와 비전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항상 그러한 큰 목표와 비전을 바라보면서 달려나갔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큰 성공을 빠르게 거둘 수가 있었다.



 이 책 하드골은 바로 그러한 목표가 가지는 의미와 어떻게 세우는지, 그리고 그것이 어리석은 짓이 아니라는 것을 상세히 이야기하고 있는 책이다. 제목이 하드골이라고 해서 어려운(Hard) 목표(Goal)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하드는 조금 더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H : 진심 어리고 Heartfelt

A : 생생하고 Animated

R : 필수적이고 Required

D : 어려운 Difficult


 그야 말로 비전와 목표로서 마땅히 가져야 할 것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의미로 하드(Hard) 골인 것이다. '먼 곳을 보는 사람이 더 멀리 간다.'라는 말이 있다. 그와 마찬가지로 목표 또한 어려워야 더욱 많은 것을 얻을 수가 있는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안정된 것만을 추구하면서 속으로는 '아, 진짜 세상 제대로 되는게 하나도 없네. 난 왜 이렇게 살고 있는 것일까?'하며 자기 비하를 한다. 그것이 자신이 진심어리고, 생생하고, 필수적이고, 어려운 목표와 비전을 세우지 못해서 그런 것임을 모르고 말이다.


 사람이 항상 단순하고 편안한 것만을 추구한다면, 결국에는 도태되어버린다고 하였다. 목표와 비전은 바로 그렇게 사람이 되지 않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이 책 하드골은 당신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목표와 비전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철저하게 줄 수 있는 책이라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