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 말 잘하는 사람의 1% 비밀.

 

 나는 가상에서는 블로그라는 매체를 통해서 나름 제법 활발하게 소통을 하고 있다. 하지만, 나는 친구가 거의 없기 때문에 실제로 말을 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그래서, 나를 만나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말 좀 해라'라고 말을 하곤 하지만, 일상적인 내용으로 대화를 하는 것은 나에게 큰 고난이다. 특히, 나를 모르는 사람들과 대화를 하라고 1:1 혹은 여러 사람들과 앉혀놓는 것은 내 몸의 사지를 찢는 것만큼의 고통이다. 나에게 사람과의 대화는 즐거움이 아닌 고통의 순간 순간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왠지 모를  나의 약점을 하나하나 고쳐나가고 싶다.

 

 

 

 

 

 

 

 

 

 

 

 

 

 

  2. 사자소통

 

 보통 옛 격언을 인용할 때는 곧잘 '논어' 혹은 '사자성어' 같은 것을 인용하고는 한다. 왜냐하면, 이러한 말들이 길고 장황하게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 더욱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말하자면 '촌철살인' 같은 한 마디가 쓸데없는 백마디의 말보다 더욱 효과를 발휘한다고 볼 수가 있다. 나는 그러한 말을 나의 글을 통해서 하고 싶다. 어느정도의 사자소통이 가능한지 이 책을 통하여 시험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