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페이지 독서력>, <실행이 답이다 >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실행이 답이다 - 생각을 성과로 이끄는 성공 원동력 20
이민규 지음 / 더난출판사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가 성공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성공을 위한 지식? 자본?그것들도 성공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실행력이다. 아마, 이 답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엇을 해보지 못하고 절망하고 마는 것은 대부분 실행력이 없기 때문이다.

작심삼일이라는 말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심삼일은 마음먹은 일을 삼일이상 하지 못한다는 이야기인데, 그렇게 되는 사람들의 원인은 단호한 실행력이 부족한 사람들이다. 아무리 많은 지식을 머릿속에 알고 있더라도, 그 지식들을 이용해서 실천할 수 있는 실행력이 없다면 말짱 도루묵이다. 그냥 아무것도 모르는 바보보다 더 못하다고 말할 수가 있다.

그 실행력 부족 때문에 피해를 본 사람은 아마 드물지 않을 것이다. 나또한 그런 과감한 실행력이 없어서 실패한 경우가 여럿있었다. 이렇게 글로써 표현할 수 있는 지식은 있지만, 제대로 쓸 수가 없었던 지식. 그것은 그냥 집안에 쌓여있는 먼지 덩어리에 불가했었다.

그렇다면, 실행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바로 그 답을 얻기 원한다면 나는 한 개의 책을 추천하고 싶다. 그 책의 이름은 '실행이 답이다'이다. 내가 이 책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이 책은 쉽게 읽을 수가 있으며, 자기계발서이지만 전혀 지루하지 않은 책이다. 또한,이 책은 책을 읽는 독자들이 실행력을 키우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가르쳐주면서, 책을 읽음과 동시에 실천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책이다. 잠깐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이 책을 살펴보자.


각 장이 끝날 때, 우화가 있다.


각 장의 마지막 부분에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위 이미지를 보게되면, 이 책은 상당히 읽는 독자들을 위한 배려가 잘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딱딱한 자기계발서이지만 보다 쉽게 읽고, 읽는동안 흥미를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예문이 되는 부분을 우화로 삽입함으로써 단조로움을 없앴다. 그 결과, 보다 더 책에 가까이 접근을 하면서 이 책을 계속 읽는 행동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야말로 이 책의 이름 '실행이 답이다'를 책도 그대로 재현한 것 같았다.

이전에 많은 글들을 통해서 '계획을 세우는 것은 쓰레기다'라고 말을 했었다. 내가 말하는 계획은 자질구레한 계획이다. 그런 자질구레한 계획을 정말 세울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하나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계획을 좋아하는 사람은 계획을 세우데에만 시간을 소비하고, 정작 행동해야 할 때에 행동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누군가는 무계획적으로 하는 것보다 계획적으로 하는 것이 더 좋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계획을 완벽하게 세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치고 과감한 실행력을 갖춘 사람은 드물다.

이 글을 쓰기전에 작성했었던 '1만페이지 독서를 위한 방법'에서 이야기했던 모든 것들도 바로 실행력이 뒷바침이 되어야 가능한 것이다. 아무리 좋은 지식을 가지고 있고 계획을 세울 수가 있다하더라도, 실행을 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 행동하지 않는 생각은 쓰레기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로버트 론스타트 박사는 미국 한 주의 밥슨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MBA) 과정을 마친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벌였다. 수년간의 동창회 명부를 확인해 연락이 가능한 모든 동문들에게 설문지를 보냈다.
박사는 그 결과 놀라운 사실 한 가지를 알아냈다. 사업에 성공한 사람이 전체의 10퍼센트에도 미치지 못한 것이었다.
사업에 성공한 10퍼센트 남짓한 졸업생들은 "용기를 내어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이 성공에 큰 밑바탕이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러면, 나머지 90퍼센트는 사업에 성공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 어떻게 답변했을까. 론스사트 박사는 칼럼을 통해 이렇게 기록했다.

그들 중 다수가 '기다리는 중'이라는 표현을 썼다. 모든 상황이 완벽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한 번에 성공을 이뤄낼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했다. MBA 졸업생들은 비슷한 실력으로 대학원에 입학했고, 똑같이 교육을 받았다. 능력이나 자질면에서 큰 차이가 없었다. 그런데 한쪽은 이미 성공했고 다른 한쪽은 완벽한 상황이 만들어질 때 까지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차이 中




이 책 '실행이 답이다'를 읽으면서 나는 다른 어느 책과 많이 다르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책을 읽으면서 하나하나 따라 실천을 해본다면, 분명히 생각을 성과로 이끄는 실행력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언제나 고개만 돌리면 그렇게 가고 싶어하는 바다가 있는데 또 '다음에..'라고 말하고 있는 당신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은 당신을 생각만하는 사람이 아닌 실행을 하는 사람으로 바꾸어줄 것이다.

지금 하십시오.

할 일이 생각나거든 지금 하십시오.
오늘은 맑지만 내일은 구름이 보일지도 모릅니다.
친절한 말 한마디가 생각나거든 지금 말하십시오.
사랑하는 사람이 언제까지 곁에 있지는 않습니다.
사랑의 말이 있다면 지금 하십시오.
사랑하는 사람이 당신 곁을 떠날 수 있습니다.
미소를 지으려면 지금 웃어주십시오.
당신이 주저하는 사이에 친구들이 떠날 수 있습니다.
불려야 할 노래가 있다면 지금 부르십시오.
노래 부르기엔 이미 늦을 수 있습니다. (작자미상)


< 이 글의 저작권은 노지에게 있으며,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