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는 종이물고기도 헤엄치게 한다>, <기막힌 존재감>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변화는 종이물고기도 헤엄치게 한다
조너선 플럼 지음, 유영만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많은 사람들이 변화를 꿈꾸지만, 그렇게 쉽게 변화하지 못한다. 그 이유에는 자신의 문제, 주위 배경의 문제, 시선 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다. 사람들이 변화를 하지못하게 되면, 창조를 이루어내지 못하고, 창조를 이루어내지 못하면 혁신적인 발전을 할 수가 없게 된다. 그리고 인재가 줄어들면서, 기업과 국가의 성장도 저조해지게 된다. 마치 거대한 나비효과처럼 말이다.

 자세한 것은 본점 노지의 소박한 이야기에서 이야기를 할 것이다. 여기에서는 간략하게 책의 소개를 위한 글로 생각해주기를 바란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변화에서의 가장 문제점은 자신과 주위의 문제다. 아무리 변화를 통해서 창조적인 것을 만들어 내고 싶어도, 주위에서 막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못하는 것이다. 가장 큰 장애물은 바로 '고정관념'이다.

 이전에 소개했던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던 것들'에서와 마찬가지로 이 책'변화는 종이물고기도 헤엄치게 한다'는 고정관념을 우선적으로 깨버릴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고정관념 밖에서 자유롭게, 비판없이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말이다. 이 책에서는 각 기업에서 창조적인 생산활동을 위해서 어떻게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떻게 서로 행동을 해야되는지 이야기를 하고 있다.

 또한, 그 이야기들을 통해서 가정에서, 학교에서, 가까운 모임에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할 것이다. 현대의 세계에서는 남들과 똑같은 것을 해서는 결코 승자가 될 수 없다. 누구보다 혁신적이고 기발한 변화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당신이 그런 혁신적인 변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다시 말해 진정한 창의성이란 마음과 독창성을 보여주는 것이지 잠깐 반짝이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협력 과정의 규칙은 이 점을 놓치지 않고 계속 집중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 이 블로그의 글은 노지의 소박한 이야기에서 자세히 다루어집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