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다 혁명 - 상식을 뛰어넘는 부자만의 발상법
후지타 다카시 지음, 김경인 옮김 / 리더&리더(리더앤리더)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상식을 뛰어넘는 부자만의 발상법!!

'아니다!' 그 생각이 부자의 시작이 된다!!

 

자본주의 사회가 만연해지고 있는 오늘날 어쩌면 성공에 대한 욕구는 더욱 더 커지고 있는 것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른다. 그래서 인지 서점에 가면 성공과 관련된 자기계발서들이 즐비하고 또한 소위 세상에서 성공했다는 사람들이 앞다투어 자신의 경험담을 담은 책을 내고 그 중 많은 책들이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한다.

 

이 책 또한 일본에서 비디오 대여업계의 사장으로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다. 하지만 이 책이 여타 다른 책들과 다르다. 그는 지금까지의 성공학(?) 발생에 당당하게 NO!!라고 외치며 '아니다 혁명'을 외치고 있다. 그렇다면 도대체 무엇이 지금까지의 생각과 다른 것일까?.. 지금까지 자기계발서 등을 읽으며 호응되는 부분들도 있었지만 '이건 아닌데...'라는 생각을 어느 누구든지 최소한 한 번쯤은 해봤으리라 생각한다. 그런 것처럼 이 책의 저자 또한 많은 책을 읽으며 자신의 성공을 위해 노력했지만  책처럼 하기가 쉽지도 않을 뿐더러 자신의 상황과 처지에 맞다는 것을 확인하며 사업의 방향을 조금씩 달리 바꾸어갔다. 결국 그는 상식이 아닌 '아니다 혁명'으로 성공했으며 지금도 많은 이들에게 자신이 배운 지헤를 나눠주고자 하고 있다.

 

이 책은 5단계로 나누어

1. 부자의 생각 VS 빈자의 생각

2. 부자들은 사람을 대하는 방법부터 다르다

3. 더 많은 효율을 얻으려면 다르게 행동하라

4. 좋아하는 일을 해야 가장 빨리 부자가 된다

5. 잠재의식도 마음대로 움직이는 '아니다'혁명

이렇게 설명을 했다. 각각의 주제들은 또 다른 소주제들을 담아 그 안에 담긴 지은이의 생각을 엿볼 수 있을 터이다.

 

내가 가장 끌린 것은 'give and take'를 외치며 주고 받음의 미덕에 대해 설명했는데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며, 'give and give'를 외치며 소유욕에 대한 의지를 꺽어버려야 한다고 했다. 그러고보니 '사랑은 언제나 주는 것...주고 받지 못했다고 이맛살을 찌푸리면 사랑은 숨을 거두는 것'이라고 했던 글이 떠올랐다. 주고 받기를 원하며 가슴졸이기 보다는 베풀면서 살다가 자신도 모르게 자신에게 돌아오는 친절에 행복해하는 모습이 더욱 아름다울 것이다. 'give and give' 행동하기는 어렵겠지만 오늘부터라도 실천하면서 살아보리라 다짐해본다.

 

책을 읽으며 모두가 YES라고 할때 NO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하면서 나왔던 과거 텔레비젼 광고가 떠올랐다. 지금까지 알아오던 상식의 틀을 깨뜨리며  제한적인 상식의 틀에서 벗어나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이 책에서 말하는 아니다 혁명의 중요 논점이 아닐까 생각했다. 하지만 조금 아쉬웠던 점은 일본 서적 번역본이라 지은이의 경험담 등을 설명할 때에 엔화로 설명이 되어 있어서 그 돈의 가치가 그다지 피부에 와 닿지 않았다. 엔화 단위에 괄호나 난하주를 달아서 한화로 표기하면 좋을 듯 싶었다.

 

남들이 말하는 성공법칙을 따르기 보다는 좋은 것은 취하고 나쁜 것은 버린다는 생각으로 언제나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고르고 끊임없는 자기계발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야 말로 '아니다 혁명'을 제대로 아는 부자의 발상법이 아닌가 싶다. 많은 자기계발서로 인해 쌓여가는 지식들은 있지만 적용하지 못하고 있는가?...그렇다면 '아니다 혁명'이 당신에게 도움을 줄터이니 도전해보라!!

 

<책속의 말>

'돈의 그릇'을 키우지 못한다면 아무리 많은 돈을 손에 쥐어도 바로 무용지물이 되는 것이다. 결국 돈을 살리고 죽이는 것은, 바로 이 '돈의 그릇'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돈을 벌기만 해서는, 또 돈을 모으기만 해서는 결코 돈의 그릇을 키울 수 없다. 자기가 벌어들인 돈을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쓰기도 하고 투자도 하는 경험'을 통해 비로소 돈의 그릇은 커질 수 있는 것이다.

 

감정을 억제하는 것도, 성공하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돈을 아끼는 것은 좋다. 하지만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비용은 아낌없이 지불하는 것이 좋다.

 

"인간은 생각을 바꿈으로써 인생을 바꿀 수 있다."-윌리엄 제임스

 

'만족을 아는 사람은 가난해도 행복하고, 만족을 모르는 사람은 부자라도 불행하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진정한 행복은, 마음을 터놓는 영혼과 영혼의 교류 속에서 생겨나는 것이다.

 

말에는 그 사람의 마음. 즉, '생각'이 나타난다. 이 생각에 의해 잠재의식이 형성되고, 현실의 결과가 되어 나타나는 것이다. 따라서 긍정적인 잠재의식은 긍정적인 결과를, 부정적인 잠재의식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