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니 비치 - 앞서가는 그녀들의 발칙한 라이프스타일!
로리 프리드먼.킴 바누인 지음, 최수희 옮김 / 밀리언하우스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S라인을 굼꾸는 이들에게 던지는, 두 여자의 발칙한 제안!!

 

요근래 갑자기 살이 부쩍 찌는 바람에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고 있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볼륨감을 만들고자 살을 찌웠었기에 필요없는 살들외에는 빼고 싶지 않은 것이 내 바램이었기에 그저 무조건적인 다이어트보다는 운동으로 빼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 그러던 차에 'Skinny Bitch'를 만나게 되었다.

 

Skinny Bitch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Skinny란 '바싹 여윈, 피골이 상접한'이라는 뜻이며 Bitch는 '동물의 암컷'을 나타내는 말로서 실질적으로 따져본다면 마른 여성라기 보다는 날씬한 여성을 지칭하는 것이리라.. 현대 여성상이 과거와는 달리 마른 여성을 선호한다. 단어의 의미가 내포하듯 이 책에서는 날씬한 여성이 되고자 원한다면 지켜야할 것들을 알려주고 있다.

 

내가 어릴때에 좀 많이 마른 편이라 아는데 옷을 구입할때 과거에는 55사이즈보다 작은 옷을 원하면 '아동복코너로 가세요'라는 말을 종종 듣기도 했다. 하지만 요즘에는 55사이즈라해도 실질적으로 그보다 작은 44반정도의 사이즈로 나오는 경우가 허다하며 44사이즈의 옷도 참 많이 진열되어 있다. 과거에는 55가 표준이었다면(지금도 55가 표준이긴 하지만..) 요새는 44반정도가 딱 좋다는 말을 많이 듣기도 한다. 하지만 과거와 달리 55가 겨우 맞는 체형이 되어버린 내게 이 책은 갈증을 해소해주는 포카리스웨트(?)같았다.

 

이 책은 다이어트에 관한 책은 아니다. 솔직히 생활습관. 식습관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알려줌으로서 말도 안되는 다이어트보다는 자신의 생활을 변화시키고 건강과 아름다운 몸매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전과도 같은 책이다. 저자는 이 책을 읽으면 '당신도 환상의 S라인을 가질 수 있다!!'라고 말하고 있다. 이렇게 지켜진다면 가능하겠지만 솔직히 이만큼 지켜지기가 쉽지는 않으리라 본다. 조금은 과하다는 느낌(?)..다 지킬 수 있으면 좋지만 지키기 어려운 관문을 통과하는 듯한 기분이었다. 하지만 습관이란 생활을 만들기에 습관을 변화시키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저자는 가장 먼저 날씬해지기 위해 꼭 버려야 할 것들을 일러주었는데 그중 가장 첫번째가 담배와 술이었다. 역시 건강에도 좋지 않은 것은 몸매에도 악영향을 끼치나 보다. 솔직히 담배를 끊으면 살이 찐다며 계속 피워대는 사람도 있고, 담배를 피우지 않던 사람이 다이어트를 위해 담배를 피우기도 한다는 말을 들었었기에 내심 의아하기도 했지만 그 설명들을 명쾌하게 듣고나니 앓던 이가 뽑힌 듯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청량음료는 액체로 된 사탄이라고 했으며, 패스트푸드는 독약!, 약을 쓰레기통에 처넣으라는 말, 일어나서 움직여라라고 외치는 저자를 보며 통쾌한 해답을 듣는 듯한 느낌과 억지를 부린다는 느낌을 동시에 받기도 했다.

 

솔직히 이 책은 나보다 먼저 다이어트에 무한한 관심을 갖고 매일 줄넘기를 몇천개씩하며 요가책을 하루에 한권씩 뚝딱 연습하는 동생이 먼저 접하게 되었다. 동생은 저자가 말하는 제목을 가지고 자신과 비교해가며 '그렇다', '아니다'를 반복했는데 커피를 너무 너무 사랑하는 것 빼고는 자신이 다 잘하고 있는 것 같은데 왜 자신이 살이 찌는지 모르겠다고 했었다. 그럼 그 커피때문에 살이 찌는 건가?..뭔가 조금은 과학적이지는 않는 듯한 느낌은 들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며 많은 생활상식을 쌓아갔으며 무엇이 내 몸에 필요한지를 알게되었다.

 

내가 눈여겨보던 부분은 물에 대한 부분이었다. 물을 많이 마시면 건강에 좋다는 말은 아마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런 물이 변비를 해결해주는 해결사라는 것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까 싶다. 거의 대부분 약을 먹는 것으로 해결을 하는데 그것보다는 물이 좋을 것 같다. 자고 일어나면 자꾸 붓는 나 같은 사람에게도 물이 필요하다. 물을 마시고 잤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부었다고?? 그것을 물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고 나 또한 그렇게 생각했었다. 하지만 그 현상은 물이 부족해서 나는 현상이란다. 만일 자고 일어났는데 붓는다면 물을 몸에 충분히 공급해주길 바란다. 건강하고 싶은가?..날씬해지고 싶은가?..그리고 돈 안들고 자신을 가꾸기를 원하는가?..Skinny Bitch를 만나보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