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ylontea 2005-05-30  

신밧드님께..
제가 이렇게 글을 남기는 것은 주제 넘는 짓이기는 하지만.. 그리고, 이 글을 읽으실까 약간의 의구심도 들지만... 그래도 무엇인가 하고 싶어서 방명록에 글을 남깁니다. 올리브님이라고 서재 주인이 있는데요.. 홍콩에 사시고요.. 알라딘에서 책을 많이 사시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홍콩이라서 그런지.. 책정된 배송료와 실제 우송료의 차액(차액도 꽤 크더군요..)이 생기는 것 같아요. 그점을 최근 알게 되었고, 최근 것은 고객센터에 전화해 환불을 받으신 것 같은데... 그전 주문에 대해서는 본인도 속수무책인듯 싶어요.. 그런데.. 그것이 꼭 알라딘으로부터 돈으로 환불 받고 싶어하시는 것 같지는 않구요... 무엇인가 책임있는 사과와 향후 프로세스의 개선인듯 싶어요. 그래서 고객팀장님께도 메일을 드렸는데.. (2번이나) 이렇다 답신도 없으신듯... 알라딘의 신용에 관련된 것이니 뭐라 해명이 필요해 보여요.. 그 분뿐 아니라, 이 일을 알고 있는 다른 서재분들에게도요.. 그렇게 마음 상해 하시는 서재주인 보는 것도 싫고요.. 그런 서비스를 하는 알라딘도 싫어요... 꼭 이 글 읽고 알라딘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상처가 되지 않게.. 역시 알라딘이야 하는 생각을 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간단하게 말씀드렸구요.. http://www.aladin.co.kr/blog/mypaper/682358 http://www.aladin.co.kr/blog/mypaper/682378 이 두 페이퍼를 참고하시면 대략 무슨 일인지 알듯 하네요.
 
 
배바위 2005-05-30 15: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바로 관계부서에 알려서 상황을 파악하고 프로세스의 문제인지 업무소홀인지에 따라 적절히 해결토록 하겠습니다.

ceylontea 2005-05-30 17: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합니다..
올리브님 서재에 갔더니 1:1고객센터에 올린 글에 답변이 와서 올해 발생한 차액은 받게 되었다면서 알라딘을 신뢰할 수 있는 것이 더 기쁘다 글을 올리셨더라구요...
그 글 읽고 다른 서재 주인들도 그럼 그렇지 알라딘이.. 하는 것 같아요.. ^^
차액 환불도 좋지만.. 프로세스를 점검해서 향후 이런 문제가 또 안생기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할 듯해요..
히히.. 알라딘 이용하면서 정말 뿌듯한 순간입니다.. ^^

ceylontea 2005-05-30 17: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참참.. 그리고 여기저기서 알라딘 배송이 빨라졌다 하더라구요.. 저도 내일 주문을 할 것이 있는데.. 기대가 되네요...
찌리릿님 말씀으론.. 물류 창고가 커져서 그렇다고 하는데... 상품 준비되었다고 표시되고 출고까지도 한참 걸렸던 기억이 나는데... 그건 물류 창고 크기와 다른 문제 아닌가 싶기도 하고.. 여튼 배송이 빨라졌다니 기대가 되요..
감사합니다..
더 발전하는 알라딘이 되기를 바래요.. ^^

배바위 2005-05-30 18: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치라고 기회를 주시는 그 마음에 정말 가슴 찡하게 감사했습니다. 확인해보니 환불은 이미 이틀전에 이루어져 있었으나 님의 말씀대로 프로세스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었습니다. 일이 그렇게 된 원인과 사정을 파악했으니 즉시 개선이 있을 것입니다. 더위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