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든 사람의 인생이 보이는 개성만점 사케 160가지 소개!
쌀, 물, 누룩 그리고 사람이 빚어내는 술...
라벨 읽는 법부터 음용법, 함께하면 좋은 요리에서 전문가가 일러주는 각 지역별 유명 사케 160가지까지
사케의 모든 것을 한 권의 책으로 읽는다!!
지금, 사케는 여느 때보다 맛의 폭이 넓고 그 타입도 다양하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훌륭한 사케와 만나길 바란다. 이 책은 독자들이 맛있는 사케를 고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펴냈다.
최근 해외에서도 사케의 평가가 높아져 사케를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세계적인 술이 될 수 있도록 사케를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비자에게는 여전히 사케가 생소한 것이 사실이다. 그런 이유로 이 책에서는 사케의 매력과 다양한 개성을 알아보고 제대로 사케의 맛을 즐기기 위한 기초지식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들어가기 전에 지금이야말로 사케를!
현재, 사케의 품질은 최고의 수준이다. 그야말로‘ 사케 전성시대’라 할 수 있다. 깊고 그윽한 맛을 자랑하는 사케의 현 주소, 그 매력의 단면을 소개한다!
제1장 사케의 기본
사케 양조는 일본의 자연, 풍토, 역사에서 비롯된 일본의 문화다. 거기에는 세계적으로도 독보적인 지혜와 기술이 숨 쉰다. 알면 알수록, 사케의 맛은 더욱 깊어진다!
제2장 마셔보고 기억하는 사케 강좌
다양한 개성이 살아 숨 쉬는 사케의 세계. 그 맛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나에게 맞는 술은 어떻게 찾을까? 그 답이 여기에 있다!
제3장 마시며 즐긴다
춘하추동, 차가워도 좋고 따뜻해도 좋다. 계절의 변화와 함께 즐기는 방법도 다양해지는 것이 사케의 매력. 여기에 요리를 곁들인다면 금상첨화. 마시며 즐기는 실천 편!
제4장 추천 사케 카탈로그
일본의 북쪽부터 남쪽까지 고루 아울러 선별. 기미지마 사토시가 엄선한 94개의 브랜드, 112병! 제조 정보, 양조장 가이드, 음용법 수록.
『사케를 읽다』는 잡지와 같은 다양한 판면과 내용 구성으로 사케의 A부터 Z까지를 담고 있다. 아무쪼록 이 한권의 책을통해 각자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사케를 골라 다양한 맛을 음미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 깊은 정성이 담긴, 만든 이의 얼굴이 절로 떠오르는 술. 그러한 술과의 감동적인 만남에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각종 모임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사케 한 잔으로 자리를 깔끔하게 빛내 보는 것은 어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