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정에 걸리다]

Felice Varinie

1952~

 

 

<바닥 쪽 모서리가 없는 노란색의 동심 직사각형들(Concentric Yellow Rectangles without Floor Corners)>

1997, 아크릴 물감, 스위스, 수글리오 루가노, 개인 소장

 

 

 

펠리체 바리니의 작품을 감상하고 싶은 사람은 산책자가 되어야 한다. 바리니가 했듯이 어떤 장소를 거닐면서 작품을 발견해야 하기 때문이다. 바리니는 건물 내부나 도시 풍경이 원래 가지고 있는 형태에 그림을 더해서, 사람들이 해당 장소를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지각하도록 유도한다.

 

그의 그림은 공간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며, 관람객으로 하여금 작가의 출발점, 즉 작품이 기하학적인 형태를 드러내는 시점을 찾아 이동하도록 이끈다. 바리니는 시점을 자신의 눈높이에 따라 지면에서 정확히 162센티미터 되는 지점으로 정했다. 세상을 자기 기준에 맞추고, 관람객을 자신이 보는 광경 안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바리니는 자신의 시선을 구체화함으로써 우리가 세상을 직선과 곡선의 집합체, 무한히 많은 그림으로 이루어진 공간으로 바라보게 유도한다.

 

바리니의 작업은 배경으로 선택된 장소에 이미지를 투사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리고 그 형태에 따라 윤곽을 그리고 색을 더한다. 그는 단순한 기하학적 형태와 원색, 흰색과 검은색을 사용한다. 트롱프뢰유를 그리려는 게 아니라 그림의 배경이 된 공간을 다른 방식으로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코로나 모양의 아치> (특정 시점을 벗어나서 봤을 때)

2004, 아크릴 물감, 스위스, 몬테카라소, 아우구스티누스 수도원

 

그림을 이루는 각각의 조각은 건축물의 세부를 새롭게 발견하게 해주고, 전체적인 그림은 도시와 건축물을 새로운 방식으로 읽게 해준다. 바리니는 이상한 형체가 우리 시야에 들어오게 함으로써 우리의 시선을 붙잡는다. 그의 작품은 3차원의 공간에 2차원의 그림이 펼쳐져 있는 것 같은 착각을 주기 때문이다. 이처럼 공간을 평평하게 만들어 보여준다는 점에서 바리니의 그림은 사진처럼 기능한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바리니의 작품은 3차원의 공간에서 짧은 수명을 다한 뒤에는 사진을 통해 두 번째 인생을 시작한다. 사진은 바리니의 작품이 만들어낸 그림을 충실히 보여주는 동시에, 이 그림이 함정임을 고발한다. 관람객이 현장에서 바리니의 작품을 알아보려면 그가 파놓은 시각적 함정에 걸려들어야 한다. 정확한 형태가 드러나는 초점을 찾아낸 순간 관람객은 큰 기쁨을 맛보게 되는데, 공간에 흩어져 있던 작품을 자신이 완성한 것 같은 기분이 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각각의 감상자가 만들어내는 무한히 많은 시점 역시 의미를 지니며, 이 모든 새로운 시각이 작품을 한없이 풍요롭게 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언제 어디서든 당신이 자신감을 갖는 방법!

NLP
는 당신의 습관을 재구성하여 진정한 자신감을 키워줄 것이다!

 

 

 

 

 

  자신을 최대한 활용하라. 왜냐하면 그것이 당신에게 있는 전부이기 때문이다.

 

-   랄프 월도 에머슨 ,미국의 자유사상가

 

 

 

NLP 트레이닝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자신감 갖기

 

자신감은 강력한 힘이다. 자신감이 있으면 우리는 세상과 맞붙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반면 자신감이 없으면 아주 작은 도전조차 할 수 없다고 느낀다. 하지만 자신감이란 나타났다 사라지는 것이 아니다.

이 책은 신경언어학 프로그래밍(Neurolinguistic Programming)을 통해 당신이 언제 어디서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여러 사람 앞에서 연설하기, 새로운 사람들 만나기, 경력 쌓기, 새로운 기술 배우기 등 당신에게 무엇이 필요하든 NLP는 당신을 도울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어떻게 NLP가 당신의 문제를 해결하는가


내 안에 있는 잠재력을 발산시키는 진정한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NLP. 자신감을 얻는 데 방해가 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감정이다. 감정에는 우리가 지닌 두려움, 불안감, 회의감,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인 문제'가 포함되는데, 이는 실수를 유발하며 자신감을 방해한다. 그래서 NLP는 당신의 능력을 방해하는 이러한 제한적인감정의 원인을 찾아보고, 당신이 원하는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모든 가능성을 열고 필요한 변화를 일으키게끔 도와준다.

 

 

NLP로 기르는 성공의 습관

 

이 책은 언제 어디서나 자신감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NLP 기술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즉 회의 운영, 잡담, 일 처리 능력의 최대화, 자동차 운전 등 당신이 자신감을 찾고 싶은 분야가 어떤 것이든, NLP는 당신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차례

 

 

들어가며

1장 진정한 자신감 찾기

2장 자기인식은 자신감의 핵심이다

3장 자신을 믿어라

4장 자기 안에 머물며 소통하라

5장 다른 사람들과 연결되기

6장 강력한 느낌 만들기

7장 안전지대 밖으로 나와라

8장 당신의 자신감을 무너뜨리는 사람은 누구인가?

9장 자신감 있는 몸, 자신감 있는 마음

10장 성공적인 결과를 상상하기

11장 자신감을 위한 준비

12장 자신감에 대한 도전

 

 

NLP로 평생 흔들리지 않을 자신감 쌓기

2월 출간 예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당신에게 딱 맞는 맞춤형 경력 찾기!

 

경력 관리의 핵심부터 디테일까지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해설서!

 

 

 

 

 

 

은퇴, 정년 걱정 없는 ‘신의 직장’은 없다

 

경제 불황에 급변하는 직업 구조와 편리하고 편안한 삶을 추구하는 개인의 욕구가 맞물리면서 이미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은 사라진 지 오래다. 예전에 비해 직업이나 직장을 바꾸는 경우가 흔해진 요즘, 미래를 대비하는 경쟁력은 효과적인 경력 관리에 달려있다.

 

경력 관리는 당신이 어떤 경력 목표를 세우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더 높은 직급으로 승진하기 위해서든, 지금까지 했던 일과 다른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싶어서든 우리는 끊임없이 자신의 가치를 높여야 하고, 그것이 성공과 행복을 얻는 최선의 방법이라는 걸 잘 알고 있다. 성공적인 커리어가 곧 삶의 질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성공과 행복,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경력 관리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일하면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과연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충족하는 것이 가능한지 의심을 품기도 한다. 하지만 직무에 대한 만족과 성공은 불가분의 관계이며, 두 가지를 모두 이루기 위해서는 경력 관리가 관건이다. 당신의 경력 설계를 완성시켜줄 비결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주목하라.

 

취업 준비생과 이직을 고려 중인 직장인 모두의 궁극적인 관심사는 하나다. 바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행복하게 사는 것이다. 저자는 직무에 대한 만족과 성공을 동시에 성취할 수 있는 방법을 세 가지로 요약한다.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선택할 것, 취업과 경력 개발을 위한 기회를 포착할 것, 경력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것. 이 세 가지 과제를 완수할 수 있도록 단계별 지침을 제시하는 게 바로 이 책의 목적이다. 저명한 면접 코칭 전문가들의 조언과 경력 변환에 성공한 전문 직업인들의 실제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당신은 자신만의 경력을 더욱 멋지게 설계할 힌트를 얻게 될 것이다.

 

 

들어가는 글

 

1부 당신

1| 당신이 하고 싶은 일

2| 당신이 지닌 가능성

3| 성공의 비밀

 

2부 당신의 계획

4| 계획과 실천

5| 철저한 준비와 꾸준한 노력

 

3부 취업 시장

6| 경력 변환의 실천

7| 빛나는 경력을 위한 기회

 

4부 당신의 미래

8| 당신의 빛나는 경력에 힘을 실어주는 대화법

9| 빛나는 경력을 위한 최고의 전략:성공과 만족을 오랫동안 유지하려면

10| 경력 관리를 잘 아는 사람들의 이야기:

전문가가 들려주는 충고

 

이 책을 마무리하면서

 

 

당신의 경력을 빛나게 하라

1월 출간 예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만든 사람의 인생이 보이는 개성만점 사케 160가지 소개!

 

, , 누룩 그리고 사람이 빚어내는 술...

 

 

 

 

라벨 읽는 법부터 음용법, 함께하면 좋은 요리에서 전문가가 일러주는 각 지역별 유명 사케 160가지까지

 

사케의 모든 것을 한 권의 책으로 읽는다!!

 

지금, 사케는 여느 때보다 맛의 폭이 넓고 그 타입도 다양하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훌륭한 사케와 만나길 바란다. 이 책은 독자들이 맛있는 사케를 고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펴냈다.


최근 해외에서도 사케의 평가가 높아져 사케를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 세계적인 술이 될 수 있도록 사케를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비자에게는 여전히 사케가 생소한 것이 사실이다. 그런 이유로 이 책에서는 사케의 매력과 다양한 개성을 알아보고 제대로 사케의 맛을 즐기기 위한 기초지식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들어가기 전에 지금이야말로 사케를
!

현재, 사케의 품질은 최고의 수준이다. 그야말로사케 전성시대라 할 수 있다. 깊고 그윽한 맛을 자랑하는 사케의 현 주소, 그 매력의 단면을 소개한다!


1장 사케의 기본

사케 양조는 일본의 자연, 풍토, 역사에서 비롯된 일본의 문화다. 거기에는 세계적으로도 독보적인 지혜와 기술이 숨 쉰다. 알면 알수록, 사케의 맛은 더욱 깊어진다!


2장 마셔보고 기억하는 사케 강좌

다양한 개성이 살아 숨 쉬는 사케의 세계. 그 맛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나에게 맞는 술은 어떻게 찾을까? 그 답이 여기에 있다!


3장 마시며 즐긴다

춘하추동, 차가워도 좋고 따뜻해도 좋다. 계절의 변화와 함께 즐기는 방법도 다양해지는 것이 사케의 매력. 여기에 요리를 곁들인다면 금상첨화. 마시며 즐기는 실천 편!


4장 추천 사케 카탈로그

일본의 북쪽부터 남쪽까지 고루 아울러 선별. 기미지마 사토시가 엄선한 94개의 브랜드, 112! 제조 정보, 양조장 가이드, 음용법 수록.

 


사케를 읽다는 잡지와 같은 다양한 판면과 내용 구성으로 사케의 A부터 Z까지를 담고 있다. 아무쪼록 이 한권의 책을통해 각자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사케를 골라 다양한 맛을 음미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 깊은 정성이 담긴, 만든 이의 얼굴이 절로 떠오르는 술. 그러한 술과의 감동적인 만남에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각종 모임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사케 한 잔으로 자리를 깔끔하게 빛내 보는 것은 어떨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지상에서 영원으로

 타지마할, 죽은 아내를 향한 마음

 

 

인도 아그라의 타지마할

 

타지마할은 무굴제국 황제 샤 자한이 사랑하는 아내 뭄타즈 마할을 기리기 위해 지은 건축물이다. 3백여 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변함없이 그녀를 지키기 위해 동서 양쪽에 우뚝 서 있는 모스크와 자와브의 모습은 마치 샤 자한이 그곳의 기둥이 되어 고독함과 외로움 속에서 그녀를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타지마할 궁묘는 순결한 흰색에 수려하고 단정하여 대리석의 꿈의 경지라고 일컬어진다. 무굴 제국의 제5대 황제였던 샤자한이 가장 사랑했던 아내 뭄타즈 마할을 위해 만든 백색의 영묘와 그 앞에 펼쳐져 있는 이슬람 양식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1632년 건축을 시작하여 22년이 지난 1654년에 비로소 완성되었으며, 4천만 루피가 투입되었다.

 

순백의 대리석을 잘라 만든 묘는 하루 중 첫 아침햇살이 드는 때, 정오, 그리고 저녁노을의 삼시에 맞게 태양광선의 강약이 달라지는 것에 따라 다양한 광선과 색채를 연출한다. 그 변화무쌍하고 기이한 광경은 꽃이 곱고 달빛이 좋은 밤에 더욱 사람을 미혹하게 한다.

 

 

 

타지마할 정원

 

타지마할 궁묘의 건축과 관련하여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가 있다. 마할은 무굴제국의 제5대 황제 샤 자한의 두 번째 왕비였다고 전해진다. 절세미인이자 온화한 성격에 유덕하여 샤 자한의 총애를 받았다. 황제 샤자한의 생애는 전쟁의 연속이었다. 17세에 결혼한 마할은 항상 남편을 따라 전쟁터로 갔으며, 1631년 남쪽 정벌에 오른 샤 자한을 따라나선 그녀는 야영지에서 열넷째 아이를 낳고 몸이 허약해져 죽게 되었다.

 

죽기 직전에 그녀는 샤 자한과 앞으로 결혼하지 않을 것’, ‘자신을 위하여 기념관을 지을 것’, ‘막내아들을 아그라의 지배자로 삼을 것을 약속했다. 그 후 샤 자한은 그녀의 시신을 수도 아그라로 옮겨와 장례를 지냈고, 그녀를 위해 아름다운 묘를 지었다.

 

타지마할 궁묘가 완성된 지 5년 뒤, 샤 자한의 셋째 아들인 아우랑제브가 세 형제를 죽이고 왕위를 탈취하였다. 66세였던 샤 자한은 아그라 요새에 갇혔다. 세상을 떠나기까지 8년 동안 샤 자한이 할 수 있었던 것은 코란을 외우는 것과 멀리서 타지마할을 바라보는 것뿐이었다. 샤 자한이 세상을 뜬 후, 아우랑제브는 아버지의 시신을 마할의 관 옆에 안치했다.

 

타지마할의 궁묘는 세계 7대 건축 불가사의 중의 하나로, 1983년 유네스코는 이를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등재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