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 Nabi - 단편
김연주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5년 1월
평점 :
품절


요즘 김연주라는 작가의 작품을 뒤적거리며 찾아서 보고 있다..

우연히 작가와 생일이 같다는데서도 묘하게 혼자서 동질감을 느끼고(ㅋㅋ) 좋아라 했었다..

암튼.. 처음 본 작품은 FLY라는 중편이었는데.. 아직 다듬어지지 않은 그림이었지만..

묘하게 인상적이었던 기억이 있다..

그 후로 이슈에 연재하는 소녀왕이나 밍크 연재작인 플라티나 등..

나름 독특한 설정과 기이한 시대배경.. 순정 판타지물에선 현재로는 돋보이는 작가가 아닌가 한다..

이 작품집 나비는 여러 편의 단편들로 구성되어 있으나..

그 중 묘운과 류상의 이야기가 기둥 줄거리 인듯 하다.. 그들의 이야기가 몇 편..

그 밖의 이야기가 또한 몇편 쯤 실려 있다..

작가의 말 대로라면 이 작품에 등장하는 단편들은 나비의 외전 격이란다.

기회가 닿으면 장편으로 연재하고 싶다고.. 뭐야? 나온다는 거야?

지금 연재중인 소녀왕이나 플라티나는  한참 절정으로 치닫고 있으니..

그 두 작품을 끝내고 나서라면 일말의 가능성은 있어보이긴 하다..

끊어질듯 이어지는 이 이야기들을 보고 있노라면 이들의 이어진 이야기가 사뭇 궁금하다..

장편에서도 단편에서도 느낄 수 있는 김연주 작가님의 매력을..

이 작품집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었고.. 또한 언제가는 장편 나비를 볼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