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언플러그드 보이 - 애장판, 단편
천계영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3년 3월
평점 :
품절
요즘 꽤 많은 애장판이 나오는것 같다.. 천계영 님의 만화는 연재가 끝나고도 꽤 오랫동안 품절됨 없이 출간되는 걸 보면.. 인기작이라는 것은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만화를 사서 보는 문화가 완전 정착된 일본과는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도 만화란 그저 빌려서 보는 것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물론 요즘에 와서 좋아하는 만화를 사서 보는 독자들도 많이 있지만.. 만화계도 불경기라고 하니..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는 건 아닌가보다.. 암튼.. 두권짜리 단행본이 애장판으로 한권에 실리게 되었다.. <언플러그드 보이> 연재 당시만 해도 굉장한 화제거리였다.. 특히 현겸이가 지율이를 위로하기 위해 놀이터에서 선보인.. '엄마 돈줘~~' 힙합춤은 이 만화의 압권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만화는 짧게 요약하면 한 소년의 성장기이고.. 물론 아주 만화적인 미소년 캐릭터다..
소년을 사랑하는 소녀는 너무도 때묻지 않게 순수한 이 소년이 혹시 천사가 아닐까 생각한다.. 어찌 보면 성장기이고.. 어찌보면 조금씩 어른의 때가 묻어간다는 거겠지.. 암튼.. 이 만화 한 편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천계영 님... 그리고 수많은 파장들.. 대단한 작품임에는 틀림없다.. 20세기의 정서가 21세기에도 통할런지는 의문이지만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