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꿈꿔온 모든 것들...  그에게선 현실이다!

 세상이 꿈꾼 모든 것이 그의 손안에 있었다!

조각같이 아름다운 외모, 총명한 두뇌, 그리고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막대한 재산으로 20세의 나이에 억만장자가 된 하워드 휴즈. 그러나 그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는 모두가 불가능이라고 부른 영역에 자신의 야망을 건다. 가장 먼저 선택한 것은 영화. 기라성같은 할리웃 제작자들의 비웃음과 영화계의 냉대에도 불구하고 2년의 촬영기간, 1년의 후반작업 기간이라는 어마어마한 자본과 제작공정 끝에 <지옥의 천사들>을 발표한다. 그리고 할리웃의 모든 흥행 역사를 갈아치운다. 세상의 감탄, 그러나 놀라움은 출발에 불과했다!

세상의 모든 유혹이 그의 가슴 안에 있었다!
'영화계의 마이다스'로 떠오른 하워드 휴즈는 당대 최고의 섹스심벌로 추앙받는 여배우들을 차례로 발굴해낸다. 그리고 그녀들은 금새 하워드 휴즈의 매력에 사로잡혀 연인이 돼버린다. 진 할로우, 캐서린 헵번, 에바 가드너... 서로 다른 매력의 여배우들이 그의 주변에서 맴돌고 각종 잡지와 매스컴의 표적이 된 휴즈. 그러나 사랑에 머무르기엔 그의 야망은 너무 거대했다!

세상의 모든 하늘이 그의 발아래 있었다!
어려서부터 비행기 조종 취미를 가졌던 하워드는 최고의 엔지니어들을 모아 새로운 비행기들을 생산해낸다. 마침내 세계 비행기록을 갱신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남자'의 타이틀을 얻는다. 그리고 오늘날까지 가장 긴 날개를 가진 비행기로 기록되는 '헤라클레스'를 완성하기에 이른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사중 하나인 TWA 항공을 인수하며 세계 굴지의 항공재벌이 되지만... 생각지 못했던 음모와 시련이 그를 괴롭힌다. 그리고, 아무도 모르는 그의 내면의 비밀이 서서히 베일을 벗는데...
 -------------------------------------------------------------------------------------------------------------------------------------

하워드 휴즈의 어두운 내면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

더불어 성숙된 디카프리오의 모습과 성숙된 연기변신에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영화이다.

하지만 화려한 모습뒤에 숨겨진 하워드의 어두운 내면의 모습이 나도 모르게 화가나는건 아마도 그의 삶에 자신의 장애를 극복하려는 의지가 보이지 않았기 때문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누구나 한번쯤 자신의 내면과의 싸움에 부딪칠 일이 생긴다.

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얼마나 잘 극복하느냐에 따라 삶의 모습이 달라진다는 생각이 든다.

하워드 휴즈는 어릴적 체면 처럼 걸려버린 QUARANTINE라는 단어에 얽매여 살아가고 있다.

그의 삶이 화려해 질수록... 사람들의 관심이 점점 그의 쪽으로 쏠릴수록.. 그는 체면에 점점 깊숙이 빠져버리게 된다.

인간은 누구나 장애를 가지고 살아간다. 정신적.. 혹은 육체적..

다만, 들어나는 깊이의 차이란 생각된다. 나 또한 이 영화를 보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장애가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보았다.

나 또한 나 스스로의 체면에 걸린 장애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